검색어 입력폼

경력사원 이력서 작성법

저작시기 2014.07 | 등록일 2014.07.2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력사원 이력서 작성법에 대해 알기쉽게 작성해보았습니다.

목차

1. 이력서 작성 기본원칙
2. 경력사원 이력서 작성법
3. 이력서 작성 후 체크리스트

본문내용


전체적인 이력서 흐름에는 일관성이 있어서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 누구나 사람들은 일관성이 있는 사람을 믿고 신뢰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능력과 장점을 돋보이되 정직하게 기술해 채용담당자에게 호감을 갖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력서의 핵심은 구조화와 간결한 설명이다.

2) 과장 없이 솔직하게 쓰기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은 좋지만 허위사실이나 과장된 사실을 기술하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허위사실이 면접 후 밝혀지게 되면 입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후에 결정적인 해고사유가 될 수 있다. 읽는 사람의 입장을 배려해 최대한 가독성을 높여서 깔끔하게 쓰되 솔직하고 정직하게 자신의 능력을 살려 쓴다.

3) 정성들여서 깨끗이 쓰기

과거에는 국한문 혼용이 필요했으나 현재는 한자는 꼭 필요한 부분에만 쓰는 것이 좋다. 오탈자와 불필요한 외래어가 들어가지 않도록 쓰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정확히 지켜 지성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틀린 글자가 있으면 수정 액으로 수정을 하고 고쳐 쓰는 것보다는 되도록 새 용지에 다시 작성해 최대한 깔끔하게 적는다.

4) 연락처 및 응시부문을 표기하기

이력서에는 반드시 직접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명기해야 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업무, 지원하는 응시부분을 정확하게 작성해야 한다.

5) 단정하고 규격에 알맞은 증명사진을 넣기

사진은 3개월 이내 촬영한 최근의 것으로 사용해야 하고 정해진 규격에 맞는 것을 첨부하는 것이 원칙이다. 사진은 그 사람의 인상, 인품을 판단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자세는 바르게 두발 용모가 단정한 상태, 깔끔한 정면 상반신 사진을 첨부하도록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