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제공전전 第二回 董士宏葬親賣女 活羅漢解救好人 2회 동사굉은 장례로 딸을 팔고 산 나한은 좋은 사람을 구해주다.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제공전전 第二回 董士宏葬親賣女 活羅漢解救好人2회 동사굉은 장례로 딸을 팔고 산 나한은 좋은 사람을 구해주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濟公說罷, 把藥放在碗內說:"老太太因急所得, 一口瘀痰上湧, 立刻昏迷不醒, 你等給他好好扶養, 喫了我這藥, 立見功效。"
제공설파 파약방재완내설 노태태인급소득 일구어담상용 입각혼미불성 니등급타호호부양 끽료아저약 입견공효
扶养 [fúyǎng] :1) 부양하다 2) 양육하다
제공이 설명을 마치고 약을 사발안에 넣고 말했다. “마나님은 급하게 얻어서 한 입에 어혈과 담이 솟아서 곧장 혼미하여 깨어나지 못해 당신들은 그녀에게 잘 부축해 기르고 제 이 약을 먹으면 곧 효과를 볼 것입니다.”
趙文會一聽, 知道和尙有些來曆, 說的原因眞對, 忙忙說:"聖僧, 你老人家慈悲吧!我母因疼孫子, 急的這場病。我有一小兒方六歲, 得了一宗冤孽之症, 昏迷不醒。我母一急, 把痰急上了。師父要治好我母親, 再求給小兒治治。"
조문회일청 지도화상유사내력 설적원인진대 망망설 성승 니노인가자비파 아모인동손자 급적저장병 아유일소아방육세 득료일종원얼지증 혼미부렁 아모일급 파담급상료 사부요치호아모친 재구급소아치치
冤孽 [yuānniè] :1) 원한과 죄 2) 대를 물려온 원수
조문회가 한번 듣고 화상이 조금 내력이 있음을 알고 설명의 원인이 진실로 대답하니 바삐 말했다. “스님, 당신 노인이 자비롭습니다! 저희 모친은 손자를 애통해하여 급히 이런 질병에 걸렸습니다. 저에게 한 아이가 나이가 6세로 한 가족이 원통한 증상을 얻어 혼미하여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제 모친이 한번 급하니 가래가 급히 올라옵니다. 사부님은 제 모친을 잘 치료해주시고 다시 아이를 치료해주시길 구합니다.”
和尙叫把藥灌下去, 老太太立刻痊愈。
화상규파약관하거 노태태입각전유
痊愈 [quányù] :1) 완쾌되다 2) 병이 낫다 3) 낫다
스님은 약을 부어 넣고 마님이 곧장 완쾌되었다.
趙文會過來給老太太請安, 復給和尙磕頭, 求和尙給他兒子治病。
조문회과래급노태태청안 부급화상개두 구화상급타아자치병
请安 [qǐng//ān] :1) 안부를 묻다 2) 문안을 드리다 3) 인사하다
조문회는 모친에게 문안을 드리고 다시 스님에게 머리를 조아려 화상이 아들의 질병을 치료하길 구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