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소년 사역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400원 (30%↓) 2,0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무엇을 향해 가는가?
2.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3. 새로운 자각
4. 믿음의 출발을 위하여
5. 믿음은 커야 한다
6. 훈련을 시작하기 위한 선행 조건
7. 훈련은 2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8. 어떻게 봉사의 일을 하게 할까?

Ⅲ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사랑의 교회 청소년사역방식에 대한 변화는 기존의 청소년주일학교에 대한 반성에서부터 시작되었다. 1970-80년대의 청소년주일학교 사역을 그대로 답습한 사역방식은 오늘의 청소년들에게 더 이상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그리하여 청소년사역방식을 전면 재검토하고 개정하는 작업이 불가피하게 요청되었는데 사랑의 교회는 교회를 세우신 옥한흠 목사님의 목회철학에 기반하여 이 작업을 시행하였다.
옥한흠 목사님은 평신도의 사도성, 즉 제자도(discipleship)를 깊이 인식하고 계시는 분으로 이것을 목회의 핵심으로 생각하신다. 마태복음 28장 19-20절의 말씀은 바로 이 평신도의 제자도(사도성)를 가리키는 것으로 그들이 세상에 나가 주님의 제자로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회의 임무라고 목사님은 생각하는 분이시다.
이러한 옥한흠 목사님의 목회철학에 근거하여 사랑의 교회 청소년사역은 한 사람의 청소년을 일깨워 주님의 제자로 삼아, 그를 사역자의 동역자로 세워 함께 사역을 하는 것이다. 기존의 교사중심의 주일학교 운영방식에서 패러다임을 완전히 전환하여 청소년이 청소년을 사역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청소년이 사역자의 동역자로서 자신의 제자직분을 수행하는 것은 바로 제자훈련에서 비롯되는데 이는 사랑의 교회 청소년사역의 핵심이기도 하며 다른 교회와는 차별화된 성격을 지닌다.
여기서는 사랑의 교회 청소년사역의 핵심이며 심장이 되는 제자훈련에 대하여 간단히 언급하고자 한다.

1. 무엇을 향해 가는가?
제자훈련을 통하여 청소년은 교회를 통하여 사도직을 계승한 사역자들의 동역자가 된다. 그들은 “말씀을 전파하고, 가르치고 치유하라” 고 하신 주님의 명을 받든 사도들의 뒤를 이은 사역자들의 일에 청소년 리더로서 참여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제자훈련을 통하여 청소년이 주님의 제자로서 교회와 세상을 위해 철저히 봉사할 수 있도록 제자훈련에서 가장 먼저 제시되어야하는 것이 제자훈련의 목적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