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로벌 경영,희성전자 폴란드 진출 사레,세아상역 과테말라 진출 사례,이랜텍 인도 진출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희성전자 폴란드 진출 사레
2. 세아상역 과테말라 진출 사례
3. 이랜텍 인도 진출 사례
4. 코린도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5. 태평양물산 베트남 진출 사례

본문내용

1.기업소개
희성전자는 1974년 설립되어 전자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왔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9년 BLU 사업에 진출한 이래 부단한 기술개발 노력과 함께 LCD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맞추어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혀재 세계 최대규모의 BLU생산 Capacity를 보유함으로써 주 고객사인 LG Display의 안정적인 부품 공급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2.선정이유
현대 사회에서 우리의 주변에 스마트폰, 컴퓨터 등이 없이는 생활이 불편한 지경에 이르렀고, 이러한 기기들의 발전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LED산업은 노트북PC의 LED채용 급증에 따라 그 시장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LED부분에 있어서 2005년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법인과 공장을 설립하였고 3000여명의 현지직원들이 근무중에 있으며 중국과 폴란드를 합할 경우 매출액이 2조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또한 희성전자는 직원 복지를 위해 사내식당, 기숙사, 사내 체육시설과 건강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원 여가활동을 위해 사내에 20개 동호회를 두어 분기별로 활동비를 지원함으로써 한국관리자와 현지직원들간의 매월 간담회를 열어 현지직원들의 문화적인 환경등을 현지에 맞게 맞춤형 인재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래사회에 없어서는 안되는 디지털 개발에 앞서가는 희성전자의 이러한 성공사례와 경영방식은 충분히 연구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습니다.

3.신문기사

희성전자의 놀라운 약진

최대주주는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지분 42.1%)을 비롯해 구본식 부회장(29.4%)과 그의 아들 구웅모 씨(13.5%) 등이다. 구본능 회장과 구본식 부회장은 구자경 LG 명예회장의 차남, 4남으로 `범LG가`로 분류된다.

희성전자는 조원 단위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지만 독자 브랜드로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아닌 데다 오너 일가가 대중 앞에 나서지 않으려는 경영 스타일을 고수해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