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제주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제주도 의료관광 인적인프라 구축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주도는 국내 관광객뿐 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의 관광 수요가 높으며, 특히 최근 들어 중국인 관광객의 제주도 관광 붐이 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제주도에서 행해지고 있는 관광은 언제나 같은 패턴으로, 주로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 제주 관광을 기획하는 여행사들 역시 ‘뻔한 상품’들만 내놓고 있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제주도로 유치 하는데는 큰 어필을 하는 것이 어려워 보인다.
최근 세계적으로 사회는 점차 분화되고, 인간의 욕구가 다원화 되면서 관광산업에 있어서도 트렌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종산업 간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을 개척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 즉 하이브리드 산업이 주종을 이룰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사회 현상을 반영하듯 관광 산업에 있어서도 의료와 관광의 결합인 의료 관광 산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날이 갈수록 상승하는 물가, 분단국가라는 정치적 안보상의 문제, 관광 컨텐츠 부족 등 한국 관광 산업이 직면한 문제들은 한국 관광시장의 앞날을 불안하게 바라보게 하고 있다. 또한 원화가치의 큰 차이로 인해 선진국에서는 치료만 할 수 있는 비용으로 한국에서는 치료뿐만 아니라 관광도 병행 할 수 있어 더욱 각광 받고 있다.
최근 제주도를 찾는 해외 관광객의 증가, 의료관광 단지 조성 및 제도적 지원 등을 담은 언론 보도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제주도는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으로 관광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해외 관광객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는데 큰 매력물로 작용하는 천혜의 자연 자원과 날로 발전하는 제주의 발전하는 의료서비스를 접목시켜 문화관광만이 이루어져 오고 있는 제주도 관광 패턴에서 벗어나며, 또 다른 관광 수입원 창출의 목적을 가지고 우리는 제주 의료관광을 주제로 한 차별화 된 관광 컨텐츠를 기획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