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치즈는 미로 속에 있다. 용기를 내어 도전하라.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22 | 최종수정일 2018.05.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01. 들어가며- 작성목적 및 방향

02. 본론
1. 이야기에 대하여
2. 생쥐: 이미 성공한 사람들.
3. 꼬마인간: 평범한 우리들.
4. 미로가 의미하는 것.
5. 치즈, 우리의 목적.

03. 결론 - 미로 속에서 탈출하자.

본문내용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스펜서존슨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원제: Who moved my cheese?)'는 ‘변화’를 주제로 쓰인 우화형식의 이야기 글이다. 이 작품의 특징으로 몇 가지를 볼 수 있는데 읽기 쉽고 재미있다는 것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가치를 이야기 속에 잘 담아내고 있다는 것, 그리고 알기 쉬운 설명과 비유를 통해 미로처럼 복잡한 현실 속에서 변화로 나아가기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의 역할도 함께 겸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야기 속 상황과 우리의 현실을 빗대어 바라보는 방향으로 작성하였다. 그리고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제시 해보려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변화는 우리가 처한 환경의 변화를 말하며 여기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요지로 글이 작성되었다. 필자는 환경의 변화보다는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감상문을 작성하였다. 이 책을 읽고 각자가 느끼는 부분은 저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공감하고 있으리라 본다, 방법은 조금 다르지만 다다르고자 하는 길은 결국 같다. 글을 읽어보시면서 필자는 어떤 방향으로 길을 개척하였는지 한번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다.

02. 본론
이야기에 대하여
언뜻 보면 그저 가벼운 한편의 우화 같지만 현실에 빗대어 바라보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현실을 정확하게 포착하여 작품 속에 그대로 구현해내고 있는 작가의 관찰력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 속에는 2마리의 생쥐와 2명의 꼬마인간들이 등장하며 이들은 현실 속 우리네 모습을 나타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