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리가 할 수 있는 학생 인성 · 생활지도 프로그램

저작시기 2014.01 |등록일 2014.07.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성품 훈련
2. 사제동행 등산하기
3. 찾아라, 친구의 장점
4. 내가 그리는 짝의 행복
5. 비밀친구 마니또
6. Classroom Party!

본문내용

① 매일 아침협의회 시간마다 반 구호를 외치며 나의 정체성을 바르게 하며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게 한다.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사랑하는 우리는 피스메이커”
② 매주 우리 반이 가져야 할 성품 주제를 칠판에 게시한다.
③ 성실, 배려, 경청, 순종, 봉사, 질서, 책임, 자신감 등의 성품 주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였다.

<중 략>

□ 방법
① 학교 근처에 있는 산을 반 전체 아이들과 함께 등반한다.
② 산 속에 사는 여러 식물을 관찰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③ 간단한 도시락을 가지고 와서 친구들과 나눠 먹는다.
④ 1학기 2회(3월, 8월), 2학기 2회(11월, 12월)에 실시한다.
□ 얻을 수 있는 효과
생기 넘치는 자연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숲의 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혼자서는 하기 싫은 것도 같이 하면 훨씬 쉬워지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체력도 기르고 학교 근처에 있는 운암산 등반을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간식도 나눠먹고, 여러 생물들을 관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중 략>

② 내가 그리는 짝의 행복
- 친구란 두 개의 몸에 깃든 하나의 영혼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존재라는 의미일 것이다. 소중한 친구가 장래의 꿈을 이루었을 상황을 상상하여 보고, 그 친구에게 우정과 사랑의 마음을 가득 담아 진심어린 편지를 써 보도록 한다.
③ 미래에 만날 친구의 모습은?
- 유심히 친구들의 얼굴을 살펴본다. 한 교실 안에서 함께 웃고 떠들며 소중한 추억의 한 자락을 가득 채워주고 있는 지금의 친구들은 어른이 되면 어떤 모습일까? 20년 뒤에 만난 친구의 얼굴을 떠올려 보면서 변한 얼굴을 그려보도록 한다. 꿈을 이루어낸 멋진 친구의 모습을 정성껏 그려보면서 다시 한 번 지금의 우정을 소중하게 느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