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07.20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레고(LEGO)사의 창업자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

2. 세계 최고의 완구 레고 (LEGO)
2.1 레고(LEGO)란 무엇인가
2.2 세계 최고의 완구
2.3 세계 최고의 경영 수완

3. 성공한 창업가로 선정한 이유

4. 맺음말

5. 참고 자료 출처

본문내용

레고 그룹 (The Lego group) 창업주 올레는 1891년 4월 7일에 덴마크 필스코프에서 10남으로 태어났으며. 그의 청년기인 1916년, 목공소인 '빌룬트 기계목공사'(1895년 설립)를 사들였다. 그러나 이를 운영한지 8년 째 되던 해에 올레의 두 아들들의 실수로 목공소가 전소해 버리는 사고를 겪게 되었으며, 빚더미에 올라 앉으면서 까지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였으나 엎친데 덮친 격으로 찾아온 대공황의 타격을 입고 1932년에는 사실상 폐업의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때부터 남겨진 자재들과 소수의 남겨진 공장 노동자들을 동원하여 자투리 나무를 깎아 장난감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절박한 심정으로 만든 이 장난감은 의외의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그에 힘입어 1934년에는 이 장난감을 주력사업으로 전환하고 ‘레고 (LEGO)’라는 이름을 붙여 판매하기 시작했다.

<중 략>

물론 이것은 그들이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살아가기 때문이지, 그들이 도전자가 아니었다는 의미가 아니지만, 내가 과제의 대상으로 삼을 인물을 모색 하면서 생각 한 것은, 영화 록키 (Rocky)의 록키 발보아와 같은 7전 8기의 올드타입(Old type) 창업가를 찾고자 한 것이었고, 그런 점에서 올레는 정확히 내 기대에 부합하는 우직하고 중후한 인상의 창업가이며, 역경에 강하고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인물이었다. 실제로 상술했던 것 외에도 레고사에는 총 3번의 대화재가 있었으나, 레고사는 그러한 문제로 손실을 입을 때마다 몇 년 만에 큰 성장률을 보여주어 ‘불이나야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우스갯 소리가 있었을 정도이다. 악운이 강한 것인지, 아니면 1대 회장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으로부터 이어진 교육의 성과인지는 알 수 없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부분이다.

참고 자료

레고스토리(Lego story) : 마그렛 울레 저/배인섭 역
http://helperus.com/?mid=board_useL08&document_srl=47107&listStyle=viewer
http://hanulh.egloos.com/251676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