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학창시절에 기억에 남아있는 선생님의 예를 들고, 그 이유를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저작시기 2014.07 | 등록일 2014.07.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0원

목차

1. 학창시절 기억에 남는 선생님
2. 학교 선생님이 기억에 남은 이유

본문내용

1. 학창시절 기억에 남는 선생님

학창시절 기억에 남는 선생님은 많은 지식을 잘 가르쳐준 선생님이 아니다. 시험문제 푸는 요령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나, 각종 교과서지식을 잘 전달해주신 선생님이 아니다. 학창시절에 다양한 고민에 대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해주신 선생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나의 경우 학창시절 한참 사춘기의 방황을 시작할 때, 이유없는 반항도 하기도 했다. 때로는 선생님께도 반항하기도 했지만, 선생님은 나의 고민과 이야기를 들어주시며 궁극적으로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지에 대하여 따끔한 조언과함께 상담을 해주셨다.

부모님께서는 모두 맞벌이로 바쁘셨기에, 나의 이런 상황에 대하여 잘 몰랐을 수도 있다. 그런데 학교에서 선생님께서는 빠르게 눈치를 채시고, 나에게 맞는 적절한 조언과 지도를 해주셨다.

학교에 공부하러 다니지만, 공부내용이 기억에 남는 것은 거의 없다. 다만 선생님께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시며 철학적인 이야기, 인생을 살아가면서 경험한 이야기, 그리고 학창시절의 진로이야기, 직업이야기나 연예이야기등은 기가막히게 기억이 잘 난다.

학생부 주임을 하셨던 선생님이셨기에 매우 무섭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나의 미래와 진로를 위해 기도해주시며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고, 졸업때는 편지를 써서 보내주셨기에 그 내용은 정말 기억에 남는다.

참고 자료

염지숙, 이명순, 조형숙, 김현주, 유아교사론, 정민사 (2008)
이은화, 배소연, 조부경, 유아교사론, 양서원 (199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