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젊은 날의 고뇌와 독서 감상문 서평 독후감

저작시기 2014.07 |등록일 2014.07.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9,500원

목차

1. <요약>
2. <감상 및 나의 생각, 평가>

본문내용

<요약>
대학생의 시기는 정신적 탄생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태어났을 때가 신체적 탄생이었다면, 젊음의 방황과 설익은 열정이 혼돈으로 가득찬 시기 즉 20대의 젊은 대학생시기는 정신적으로 다시태어나는 시기다. 또한 20대는 큰 위기의 시기다. 대학생의 시기는 어린아이의 시기를 지나며 인생의 문제에 대한 고뇌가 시작된다. 철학적 질문이기도 한 이 질문은 인간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귀결된다. 이러한 질문들은 젊은 날의 고뇌로 연결된다. 특히 대학생의 시기에는 자아가 형성된다. 괴로워 한다는 것은 곧 성장을 한다는 의미라 볼 수 있다. 더불어 20대에는 사랑이라는 감정에 눈을 뜨는 본격적인 시기이다. 맹목적이기도 한 사랑은 열병이면서도 중환이기도 하다. 이런 정신적 혼란인 20대에 대하여 스페인 철학자는 대학생이 저지르기 가장 쉬운 범죄는 자기 자신에 대해서 불성실 한 것이라 지적했다.
젊은 시절 제2의 탄생의 시절인 시기에 대학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바로 정신적 자아를 발견하고 낡은 자아를 버리고 새로운 차원의 나를 찾고 만드는 일을 해야 한다. 20대에 자기사명과 장래에 대한 고뇌를 게을리 한 채 불성실한 것은 인생에 대한 범죄인 것이다. 이런 고뇌가운데 독서는 방황에서의 한줄기 빛이 되어준다. 독서를 통해 인생의 진리를 만나고, 동서 고금의 인물을 만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