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실천기술론레포트]모든인간은존경받을가치가있는가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07.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모든 인간은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가?
2. 모든 인간은 존경받아야 한다.
3. 개인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은 사회복지사가 될 수 없는가?
4. 법이 허용하는 범위라면 누구나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다.
5. 사회복지사와 심리상담가(상담심리사, 임상심리사) 혹은 정신과 의사의 역할은 어떻게 구분될 수 있는가?
6. 따로 또 같이

본문내용

모든 인간은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가?

2013년 설문조사한 내용을 토대로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순위는 ➀ 반기문 ➁ 안철수 ➂ 김연아 ➃ 유재석 ➄ 세종대왕의 순서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존경하는 인물에는 유명 정치인, 연예인, 위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모든 인간이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모든 인간의 부류를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구분하여 생각해 보았다.

1. 일반인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일반인은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가? 일반인은 사회를 구성하는 대다수의 개체이다. 이러한 구성원이 존경받지 못 한다면, 사회적 약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존경이란 공경의 의미도 있겠지만, 인정과 배려의 의미도 있다고 생각한다. 대체적으로 일반인은 누군가에게는 존경을 받는다고 인지하며 생활할 것이며, 이러한 기본적 자존감이 일반인으로서의 삶을 유지하게 만든다.

2. 사회복지대상자(장애인, 취약계층 아동, 고령자, 미혼모 등)

그렇다면 사회복지대상자들은 어떠한가? 사회적 약자인 클라이언트들은 가족과 이웃에게 그리고 사회복지사들로부터 지지와 배려를 받음으로써 사회의 정상적인 구성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으며, 그들이 공식적, 비공식적 지지체계로부터 독립하여 최대한 스스로 생활해 나가는 것이 개인과 사회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임에 틀림없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