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발한광고

저작시기 2013.11 |등록일 2014.07.1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 폭스바겐 >
2. < Flobu >
3. < WASA >
4. < Ford >
5. < Monsieur J >

본문내용

이 광고는 폭스바겐의 광고입니다. ‘당신이 1파운드에 1.26달러를 지불하고 이정도로 좋은 것을 가질 수 있을거 같으십니까?’라는 메인 카피가 눈에 띕니다. 이 의미는 폭스바겐은 가격에 비해 엄청나게 높은 질의 자동차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Prime quality를 강조하면서 다른 고급 자동차와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매우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런데 처음에 이 광고를 봤을 때는 내용이 이해가 되기는 했으나 날 것의 소고기가 그대로 노출되면서 조금 거부감이 들면서 한국에서는 거부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광고를 조금 더 분석해보았을 때 고기의 겉 부분에 두꺼운 띠를 이루는 지방부위를 두르고 내부에는 탄탄한 붉은 색의 살코기만 배치했다는 것이 외장재에만 신경쓰는 다른 외제차들을 비꼬는 것이고 폭스바겐은 내부의 튼튼함, 퀄리티를 높였다는 것을 강조하려는 의도로도 보였습니다.
< Flobu >
이 광고는 마스카라(화장품)의 광고입니다. ‘나는 임신했다’라는 메인 카피가 눈에 띕니다.
처음에 저는 이 화장품은 임산부에게도 무해한 화장품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광고로 보았습니다.임신한 동안에 여성들은 몸에 유해한 성분들을 최대한 멀리하려고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