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독후감.리뷰)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저작시기 2011.03 |등록일 2014.07.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알고도 외면하게 되는 ‘불편한 진실’
‘세계의 절반이 아직도 굶주리고 있다.’ 책의 제목부터 묵직한 부담감이 밀려들었다.
책을 펴는 순간, 알고 싶지 않은 불편한 진실과 마주해야 할 것 같았다.

목차

1 알고도 외면하게 되는 ‘불편한 진실’
2 버려지는 음식 뒤에 숨겨진 무서운 이야기
3 쓰레기라도 주워 먹으려는 사람들
4 현실적인 아픔을 깊게 공감하는 것

본문내용

‘세계의 절반이 아직도 굶주리고 있다.’ 책의 제목부터 묵직한 부담감이 밀려들었다. 책을 펴는 순간, 알고 싶지 않은 불편한 진실과 마주해야 할 것 같았다. 그 이유는 내가 굶지 않는 절반에 속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눈 깜짝할 새 상상이 현실이 되는 지금, 끊임없는 문명의 발달로 우리는 원하는 것을 손에 쥐는 것이 점점 더 쉬워졌다. 의식주와 같은 생활의 기본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 이상 생사를 가르는 문제로 다가오지 않는다.

<중 략>

“지구 한쪽에서는 식량이 남아돌아 소까지도 배불리 먹일 수 있지만, 지구 반대쪽에서는 식량이 부족해 5초에 한 명 꼴로 아이들이 굶어 죽는다.” 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굶는 사람에게 줄 음식은 없어 죽어가는 사람들이 많은데도, 음식물을 쓰레기로 처리하기 위해 돈을 들여야 한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가? 언젠가 고등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중 귀속지위와 성취지위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