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실습 수기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07.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4월 28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내가 중학생 때 다녔던 oo중학교에 교생으로서 교육실습을 나가게 되었다. 나는 교육봉사도 oo중학교에서 했는데, 교육실습과 같은 기간에 동시에 할 수 없어 먼저 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교육실습 때 학생들과 안면이 있어서 더 빨리, 그리고 많이 친해질 수 있었고 적응도 훨씬 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교육봉사와 교육실습을 준비하고 있는 학우들에게 교육봉사를 교육실습 나갈 학교에서 미리 하라고 말하고 싶다. 교육봉사도 교육실습과 별반 다를 것이 없을뿐더러 교육실습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교육봉사를 할 때 연구주임 선생님께서 수학선생님이셔서 내가 국어 담당이지만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수학을 가르쳤다. 그리고 남원중학교 국어선생님과 같이 학생들이 시험 볼 수행평가를 작성하기도 했으며 학교 운영에 있어 필요한 자료를 제작하기도 했다. 학교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하고도 여러 가지 업무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교육실습 나가기 전에 학교 분위기에 알맞게 준비를 할 수 있는 기간이기도 했다.
교육실습 첫날에는 모든 교직원들 앞에서 자신이 어느 대학교 무슨 과에서 왔는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 때 웃으면서 자신감 있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목소리를 작게 한다든지 얼버무리면 첫 이미지를 좋게 각인시킬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첫 날뿐만 아니라 끝나는 날까지 옷차림은 단정하게 하는 것이 좋다. 교생도 학생들에게 있어 선생님의 역할을 수행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하나의 교육이기 때문이다. 또 oo대학교에서 교생실습을 나가는 학생들에게 명찰을 나눠줬는데 핀으로 옷에 고정시키는 형태였다. 다른 학교에서 교생실습 하러 온 분은 명찰이 목에 거는 목걸이 형태였는데 앞으로 우리도 명찰을 목걸이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