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간호학실습 분만실 교육자료

저작시기 2013.08 |등록일 2014.07.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임산부 건강 음식
1) 임신 시 필요한 영양소
2) 임신 시 피해야 할 것들
3) 임신 단계별 음식 선별법

2. 건강한 생활 습관
1) 낮은 굽과 조이지 않는 편안한 옷
2) 격렬한 운동보다는 걷기와 가벼운 스트레칭
3) 감기약 등 약물이나 보약 복용 주의
4) 임신 시 다이어트는 금물

본문내용

임신 시 필요한 영양소

‣ 철분
철분은 임신초기부터 많은 양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철분을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결핍 시 빈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육류, 어패류, 녹색채소와 곡류

‣ 엽산
태아의 신경계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족 시 뇌와 척수에 선천성 기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오렌지주스

※열에 의해 쉽게 파괴되므로 신선한 채소나 과일 그대로 드세요!

‣ 칼슘
칼슘의 충분한 섭취는 신생아의 골밀도가 높아지고 제대로 성장할 수 있게 합니다. 임신초기에 매일 1000mg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멸치, 새우, 쥐포, 달걀노른자, 브로콜리, 배추

‣ 아연
면역체계나 성장부위, 생식세포와 같은 많은 조직에서 필수적 역할을 합니다.
▷ 굴, 게, 소고기를 비롯한 육류

참고 자료

여성건강간호학 Ⅰ,Ⅱ, 2012, 여성건강간호교과연구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