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을 줄 모르는 여자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4.07.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Ⅰ. 서론(주제 선택의 동기)

Ⅱ. 본론
1. 길을 잃은 것을 인정하기 싫어하는 남자.
2. 여자들이 감정적이 되는 것을 싫어하는 남자.
3. 여자보다 사랑에 덜 신경을 쓰는 남자.
4. 대화를 정성스럽게 하지 않는 남자
5. 스트레스 상황에서 침묵하는 남자

Ⅲ. 결론(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Ⅰ. 서론(주제 선택의 동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 태도 등을 남에게 알리고자 할 때 주로 대화를 하거나 몸짓, 행동 등의 표현방법을 사용 한다. 우리는 이러한 대화와 표현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느끼고 확인하며 상호간에 유대 관계를 쌓아 간다. 이러한 대화와 표현은 남녀 사이에서도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고 사랑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남녀 간의 서로 다른 방식의 차이로 인해 가끔 의도하지 않은 분쟁과 실망, 좌절 등을 불러 올 때도 있다. 그래서 이러한 재앙을 막기 위해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라는 책을 읽고 이 책의 여러 주제들 중 남자와 여자의 대화 방식과 표현 방식에 대한 차이점을 골라서 대해 깊게 공부해 보았다.

<중 략>

대화를 시도하기에 앞서 그에게 구체적인 내용을 귀띔해주는 것이 좋다. 직접적으로 내가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고 말을 하고, 그 대화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를 말 해 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위 상황에서 처음“우리 요즘 너무 대화가 없는 것 같지 않아?”라고 말을 하기보다. “우리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얘기를 좀 나누고 싶어. 벌써 우리가 안지도 6개월이 지났잖아.”라고 말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 관계에서 내가 고쳤으면 하는 점과 좋다고 생각 하는 점들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듣고 싶고 당신에 대한 나의 생각도 말하고 싶어. 그러면 우리 사이에 좀더 노력해야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 같아.”하고 대화의 방향과 목적을 제시해서 대화를 풀어 가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말을 할 때 남자가 반응이 별로 없고 시원치 않아도 그것을 문제 삼지 않아야 한다. 그 이유는 내가 보기엔 그가 내 말을 귀담아 듣고 있지 않는 것 같아 보여도 그는 지금 최선을 다해서 내 말을 듣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