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4.06.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3,500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가설
4. 연구의 제한점
5.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도구제작
3. 절차
4. 자료처리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오늘날 사회에 있어서 기업의 목적은 단기적인 이익의 극대화가 아니고, 기업의 장기적인 존속과 발전에 있다. 그러자면 사회가 장기적으로 번영해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욕구충족방식이 사회의 장기적인 발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즉 소비자 - 사회 - 기업 3자가 다 같이 발전하도록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소득이 증가하고 여가활동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스포츠 비즈니스’, ‘스포츠산업’ 이란 단어도 자주 접하게 된다. 이는 문화 컨텐츠 산업처럼 스포츠도 하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여가시간의 증가, 참여스포츠의 다양화 및 대중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 등과 같은 소비자들의 생활양식의 변화와 프로스포츠와 케이블, 위성 TV의 발달, 인터넷의 기하급수적 보급과 성장에 따른 스포츠의 상업화, 세계시장 단일화 등으로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2009, 오습).

<중 략>

이 연구에서는 스포츠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측정하였다.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광고 목적은 스포츠스타가 갖고 있는 의지, 인내심, 투혼, 성취감 등의 스포츠맨들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살려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 향상을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직접적인 목적으로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스포츠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의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자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