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최신 충청북도교육청 교육행정직공무원면접대사전

저작시기 2014.06 | 등록일 2014.06.30 | 최종수정일 2016.08.11 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pdf) | 311페이지 | 가격 18,000원

소개글

공무원공채합격자이고 공립 초중고 근무자였던 학원대표자 직접집필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에는 청주군비행장 이전문제도 불거졌다. 도심주변 군용비행장 이전을 지원하는 내용의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이 처리되면서 청주군비행장 이전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국가안보문제가 걸려있는 청주군비행장 이전문제는 이전지역 확보, 이전경비 문제가 선행돼야 한다는 점에서 난제로 분류되고 있다. 대청호 규제 완화를 통한 친환경 발전사업 추진도 쉽지 않은 과제다. “댐 상류 및 주변지역 생존권 보호를 위한 공익목적의 수련원, 체험시설, 숙박시설 등 친수공간 활용을 위한 대청호 규제완화를 정책에 반영해달라”고 건의했다. 대청호 규제완화를 정부에 건의했으나 대전시 등 인접 지자체들이 반대하고 댐주변 지역과의 형평성 문제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성공 요소 중 하나인 임상시험병원을 위한 국립암센터 분원과 국립노화연구원 오송 건립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들 시설은 부산, 대구와 경쟁을 벌이면서 지역 간 유치경쟁 과열이 우려되자 정부가 추진을 유보하고 있다.

<중 략>

2.압박면접
압박면접이란? 면접 중에서도 지원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면접으로 지원자에게 극도의 스트레스를 유도하는 면접방식.
기출방식 : ‘우리 공무원 조직과는 맞지 않는 것 같군요’ ‘공무원이 아닌 일반 회사로 가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 등 지원자를 당혹스럽게 하는 발언.
요점 : 지원자들은 면접관들의 냉소적인 태도 때문에 더욱 긴장 지원자의 평소 모습을 알아보기 위한 면접.
준비 : 짓궂은 선배들 밑에서 자랐다면 태연해 질 수 있었을 법하다. 면접관들을 대하는데 절대적으로 기분이 상했다는 것을 표출하면 안 되기에 기분이 나쁜 말도 참을 줄 아는 인내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말의 요점은 없다. 그저 나의 인상을 평가하려는 것이다. 절대적으로 인상은 웃으면서 태연하게 받아지고 거친 질문을 받아칠 수 있는 넉살을 키우는 것이 좋다. 면접관이 합격될 지도 모르는 당신에게 거친 질문을 던지는 이유는 그저 당신의 행동을 ‘평가’하기 위함이란 것을 알자.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을 익히자. 여러 면접들에게 돌발적으로 자주 쓰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