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동산/공인중개업/사업계획서(부동산학과, 경영학과 용)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4.06.28 | 최종수정일 2014.06.28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2페이지 | 가격 1,900원

목차

1. 회사개요 및 창업자 인적 사항
2. 사업계획
3. 고정비 계획
4. 입지, 상권 분석
5. 추정손익 계산서
6. 손익분기점 계산
7. 한계

본문내용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고 있는 부동산학과 학생으로서, 공인중개사를 창업한다면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 왜냐하면 공인중개사라는 업종이 부동산학과 경영학을 접목할 수 있는 사업 분야이기 때문이다. 추구하는 사업 방향은 기존의 보편적인 공인중개사 사업에서 더 나아가 그 틀은 유지하되, 나만의 마케팅 및 경영방침을 도입한 사업 아이템이다.
OO대학교에 입학한 뒤로 일대 주변은 물론이고 전공 수업 및 교양 수업에서 중국인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점에서 착안하여 OO대학교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들까지 수요자 층으로 확대시킬 수 있다면 공인중개사 사업의 타당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위 사업의 창업에 대해 고려해보게 되었다.

<중 략>

부동산은 사회 전체적인 경기와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따라서 경기침체 시에는 부동산 경기도 침체되고 비활성화된다. 그러나 부동산 경기가 좋지 못한 불황기에도 주거 공간을 필요로 하는 Needs는 항상 존재한다. 더군다나 대학가에는 타 지방에서 유학을 온 한국 학생들 중에서 높은 기숙사 입사 가격 때문에 자취 혹은 하숙 등의 주거 형태를 원하는 수요가 있다. 즉, 이러한 상황을 고려할 때 대학가 인근에 위치한 공인중개사는 분명히 전망이 있는 사업이다.
산업의 성공요인은 공인중개사라는 특성 상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업자의 개인적 능력에 달려 있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다른 공인중개사와는 차별적인, 중국인 유학생들을 수요자 층으로 편입시키는 마케팅이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 략>

부동산, 특히 주거 상품은 어느 시대 어느 지역에서나 필수적이다. 따라서 경기 침체 시기에도 주거 상품에 대한 수요는 일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낮은 수수료의 혜택과 한국어가 서툰 중국인들을 위한 중국어 서비스 제공은 타 공인중개사에 비해 경쟁력 있는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