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끄는부모 미는부모 요약 및 서평 A+

저작시기 2014.03 |등록일 2014.06.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민대 - 현대사회와 가족 / 끄는부모 미는부모 서평 및 요약 A+자료입니다.

목차

1. ‣ 서평
2. 1장. 끄는 부모 미는 부모
3. 2장. 놀아주는 아빠가 똘똘한 아이를 만든다.
4. 3장. 아이의 성격, 부모하기 나름
5. 4장. 숨겨진 아이의 가능성을 찾아라.
6. 5장. 유대인의 가정교육에서 배우는 지혜
7. 6장. 부모에게 자격증을 부여하자?
8. 7장. 세 살 적 버릇 여든까지 간다.
9. 8장. 우리아이에게 친구가 생겼어요.
10. 9장. 엄마, 학교가 너무 재미있어요.
11. 10장. 스스로 하는 아이, 칭찬하는 엄마
12. 11장. 엄마,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13. 12장. 아이와의 대화는 ‘나 전달법’으로 !

본문내용

서평
처음 “현대사회와 가족”이라는 수업을 수강 신청하고자 생각했던 당시의 마음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넘겼다. 누구나 미래의 배우자와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가는 상상을 하기 마련이다. 나 또한 비록 학교 때문에 몸은 떨어져 지내지만 지금의 스물넷 현재진행형을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이라는 울타리에서 함께하고 있다. 행복한 가정이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어린 시절부터 항상 하곤 했다. 지극히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온 나이지만 자영업을 하시는 부모님과 고등학교 때부터 기숙사, 군생활로 인해 생각해보면 TV에 나오는 저녁시간 거실에 모여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는 가족들의 모습이 지금까지 나에게는 낯설게 느껴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모든 가정이 그런 모습일 거라는 비현실적인? 생각은 하지 않는다. 나의 가정이 행복하지 않았다는 것도 물론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나에게 자꾸만 이런 다소 별것 아닐 수 있는 질문을 던지고 있을까? 문득, 요즘은 이런 생각이 든다.

<중 략>

아이는 나비가 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부모는 아이가 여러 가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더라도 이를 애벌레에서 아름다운 나비가 되는 과정으로 보고 아이만의 능력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줄 수 있는 믿음이 필요하다. 또한 부모는 아이가 무언가에 빠져 있을 때는 마음껏 몰입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때로는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방식이 좀 다르더라도 내버려 두고, 참견하지 말아야 한다.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 부모는 아이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아이가 호기심 때문에 무언가를 시도하다가 실수를 하더라도 창의적인 행동을 했다면 충분히 칭찬해주고 격려해 줌으로써 아이의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다.
11장. 엄마,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