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aylor's Equation - Tool life

저작시기 2014.01 |등록일 2014.06.2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3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1 공구 수명
2 테일러의 공구 수명식
3 V-T선도란
4 V-T선도의 쓰는 법
5 테일러(Taylor)의 수명 방정식

본문내용

각 작업 조건에 따라 공구 수명에 대한 기준은 다르게 적용할 필요가 있으므로, 공구 수명을 한마디로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다. 다만, 일반적으로 새 공구로 가공을 시작한 후 만족스러운 제품을 가공할 수 없게 되었을 때까지를 공구 수명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정삭 작업에서는 표면거칠기나 가공 정밀도 문제가 없을 때까지, 황삭 작업에서는 공구가 파손되기 전까지를 공구 수명으로 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공구 재연마 사용 횟수를 늘리기 위해, 공구 수명을 약간 짧게 관리할 필요도 있다. 일반적으로 다른 조건이 동일하다면 공구 수명은 절삭속도, 이송률, 절삭깊이의 순서로 영향을 받는다.

테일러의 공구 수명식
공구 수명 판정 기준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다른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면 절삭 속도 증가에 따라 공구 수명은 급격하게 감소된다.
Taylor는 1907년 공구 수명과 절삭 속도가 아래 식과 같은 관계를 가짐을 밝혔다.

<중 략>

V-T선도를 쓰는 방법은 2점에서 그래프를 쓰고 있지만, 정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점을 잡아 그래프를 그립니다. 또한, 실용적인 절삭속도 영역에서의 V-T선도는 직선으로 나타내어, 테일러의 수명방정식은 성립되지만, 매우 저속인 경우와 고속영역에서는 복잡한 곡선이 이루어집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