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구 관광 자원과 문제점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06.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서론
2. 대구 관광지 소개
3. 문제점
4. 개선방안
5. 느끼점

본문내용

1. 서론
관광자원이란 관광의 주체인 관광객으로 하여금 관광동기나 관광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목적물인 관광대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제까지는 관광대상이 될 수 없었던 자원도 대중관광의 보급과 함께 새로운 매력을 가진 관광자원으로 각광을 받기도 하고, 반면 관광매력을 상실해가는 자원도 있다. 유형물이든 무형물이든, 인공물이든 자연물이든 그것이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고 관광수입을 올릴 수 있는 경제성을 띠고 있는 한 관광자원으로 볼 수 있다. 관광자원 중 특히 자연적 자원이나 문화적 자원은 자연적 파괴나 인위적 파손 ·훼손을 입기 쉬운 것이 많다. 그러므로 관광자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보호가 필요하다. 그 중 대구광역시의 관광자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자.

<중 략>

경주뿐만이 아니라 안동의 유교문화, 고령?창녕의 가야문화를 모두 보고 갈 수 있는 대구를 거점으로 하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의 대구로의 유입이 많아지면 대구시는 공항과 접근성이 좋은 동촌 강변이나 먹거리가 있는 수성못 유원지 근방이나 국제회의가 열리는 대구전시컨벤션센터 부근에 조성해서 one-stop으로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연결되는 관광벨트조성 같은 정책을 펼쳐야 할 것이며, 여행사나 관광 기업은 우방랜드나 뮤지컬, 오페라 등의 대중문화상품, 쇼핑?식도락?길거리구경?전통주 마시기?미용관광?노래방 등을 연계하는 Night Tour 상품을 개발하는 일을 실행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즉, 대구하면 떠오를 수 있는 음식상품을 개발하거나, 대구를 대표하는 동화사, 파계사, 부인사 등의 절에서 외국인을 위해 Temple Stay 상품을 개발한다면 대구를 관광도시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