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사지 종류 및 방법

저작시기 2012.09 |등록일 2014.06.19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8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Ⅰ. 피부미용학 개론
1. 피부의 정의
2. 에스테틱의 정의

Ⅱ. 마사지
1. 마사지의 역사
2. 마사지의 정의
3. 마사지의 기본 순서
4. 마사지의 기본 동작
5. 피부마사지에 활용되는 다양한 요법

Ⅲ. 느낀점

본문내용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지방과 피부부속기관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우리 인체의 가장 외면에 존재하며, 신체 표면을 둘러싸고 내부를 여러 가지 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
피부에서 가장 두꺼운 부분은 발바닥과 손바닥이며, 가장 얇은 부분은 눈꺼풀과 고막이다.
피하지방층을 제외한 표피와 진피의 평균 두께는 1.4mm 정도이며 진피가 표피에 비해 20~40배 정도로 두껍다. 또한 건강한 피부는 ph4.5~6정도의 약산성이다.

피부미용을 의미하는 에스테틱(Esthetic)은 ‘미학의, 심미적인, 감의’ 란 사전적 의미를 가진 말로 화장품과 피부미용을 구분하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다.
에스테틱이란 말은 약 200년 전 독일의 미학자 바움가르텐이 ‘미는 인간에게 만족과 쾌감을 주는 대상이며 보는 사람의 마음에 달려있다.’라는 감성의 미학 차원에서 처음 사용하였다.
피부미용이란 얼굴 및 전심의 피부를 분석하고 화장품, 미용기기 및 수기법을 이용하여 분석결과에 적합한 관리를 하여 피부상태를 개선시키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보호,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현대의 피부미용은 피부 및 인체의 기능과 생리작용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관리사의 손을 이용하여 물리적 방법과 화장품, 기기 등을 다양하게 이용하여 관리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