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햄릿 4막 ppt자료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4.05.3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오필리아’라는 인물을 어떻게 볼 것인가?
2. 오필리아의 세상

본문내용

제 4막 1장. 왕비의 침실.
왕은 왕비와 햄릿과의 대화를 묻고 왕비는 햄릿이 미친 체 가장하고 있다는 얘기는 숨기고 잠시 광기로 인해 플로니어스를 살해했다고 한다. 이에 왕은 햄릿의 광기를 이유로 날이 밝는 즉시 영국파견을 결심하며 로젠크랜스와 길덴스턴에게 살인사건의 뒷 수습을 명한다. 
제 4막 2장. 궁성 안의 다른 방.
로젠크랜스와 길덴스턴은 시체 수습을 위해 사체의 행방을 묻지만 햄릿은 말하지 않고 그들의 처지를 냉소적으로 풍자할 뿐이다. 
제 4막 3장. 궁성 안의 홀.
왕은 햄릿을 불러내 시체의 행방을 알아낸 후 즉시 햄릿을 영국으로 파견시킨다. 그리고 비밀리에 국서로 햄릿을 사형에 처할 것을 명한다.
제 4막 4장. 덴마크 어느 항구 근처의 평야.
햄릿은 파견 길에 노르웨이의 포틴브라스가 군대를 이끌고 폴란드를 점령하러 진군하는 것을 보며 점점 무뎌지는 마음에 다시 복수의 칼날을 세운다. 
제 4막 5장. 엘시노어 궁성의 어느 방.
부친을 잃은 슬픔으로 오필리어는 실성한다. 한편, 프랑스에서 돌아온 레어티즈는 주변 소문을 듣고 왕을 아버지의 원수로 여겨 군중들과 함께 무장을하고 성에 난입힌다. 왕은 오해를 풀기위해 레어티즈에게 함께 진상규명 할 것을 권유한다. 
제 4막 6장. 같은 장소.
선원들이 햄릿으로부터 호레이쇼에게 편지를 전달하고 햄릿은 편지에서 현재 해적선에 홀로 포로가 된 상황을 설명하며 별봉한 편지를 국왕께 전하는 즉시 선원을 따라 자신이 있는 곳으로 와달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