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엔지니어링을 통한 수평적 조직구조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05.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기사 1> 리엔지니어링, 업무재설계
2. <기사 2> 수평적 조직구조
3. 기사 분석

본문내용

모바일기기 확산에 따라 대규모 조직의 업무재설계(BPR) 프로젝트도 바뀌는 추세다. 대기업을 겨냥한 IT서비스 및 컨설팅 관련 솔루션 업체들이 기존 '모바일오피스' 이상의 시장 기회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BPR은 기업이나 조직의 업무프로세스를 재구성해 서비스, 시간, 품질, 비용 같은 성과를 개선하는 경영혁신활동을 가리키는 용어다. 그 구성요소는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도구와 컨설팅 등으로 '잘 설계된' 업무프로세스다.

■BPR 프로젝트, 모바일 트렌드 정조준
BPR 자체는 IT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대규모 조직에게 낯설지 않다. 전사적 자원관리(ERP)같은 대규모 전산시스템 도입과 차세대 사업에 겸하거나 정보화전략계획(ISP)같은 선행사업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다만 업계서 체감하는 변화로 모바일기기를 전사적 업무 시나리오에 한층 긴밀하게 녹이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일각에선 모바일을 고려한 업무개선이 아예 일반 BPR과 별도로 추진되는 경우도 잦다고 주장한다. '모바일오피스'바람이 한창이던 2009년말~2012년초 대기업들의 모바일기기 활용 시나리오가 '실무자가 고려할 여러 사항가운데 부수적인 요소'에서 '혁신성의 기반'으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