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발레 라바야데르 감상문 국립발레단(대학생용)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05.16 | 최종수정일 2014.1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저는 감상문은 제가 직접 씁니다. 누구의 것도 베끼지 않습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 10여년간 수백편의 발레공연과 공연예술 등의 감상해 왔고, 특히 호두까끼 인형은 20번 이상 지젤은 공연장에서 5번 이상, 라바야에르는 20번이상
돈키호테는 10번이상 관람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간 다져지고 체득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자세하고, 설득력있는 감상문을 쓰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공연평과 감상포인트에서는 필자가 직접 쓴 글과 문단으로 어느 감상문보다 수준있고, 탄탄한 문장력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교통비,시간,티켓가격 등 많은 부담이 따르는 감상문 숙제는 제게 맡기세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과 돈을 아낄수 있습니다.
마음껏 활용하세요.
1. 왕자호동
2. 지젤
3. 라이몬다
4. 백조의호수
5. 호두까기 인형
6. 로미오와 줄리엣
7. 코펠리아
8. 롤랑쁘띠의 밤
9. 스파르타쿠스
10. 돈키호테 두가지(초등용,대학생용)
후회 안 하십니다.
그외에 저에게는 여러개의 무료자료가 있으니, 미리 다운받아놓으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줄거리
3. 나의 감상평
4. 나의 의견-발레 대중화는 가능한 것인가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발레는 지루한가? 이건 어디서부터 비롯된 편견이란 말인가. TV에서 나오는 발레란 모두 하얀색 튀튀를 입은 발레리나들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큰 키에 핸섬한 외모를 가진 발레리노들도 곧잘 보이곤 한다. 내가 애청하던 신화방송에서는 유니버셜발레단의 키크고 수려한 발레리노들이 출연하여 시선을 끌었다. 그만큼 발레에 대한 대중의 시각이 변화하고 있다. 사실 나는 진작에 발레의 매력을 알아본 위인이기도 하다. 내가 이번에 보고 온 라바야데르는 발레인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작품이라고 한다. 물론 일반인들은 백조의 호수밖에 모르지만 말이다.

<중 략>

니키아는 그야말로 사랑한 대가로 죽은 것이다. 죽어도 아주 억울하게 죽은 것이다. 사실 망령이 되어 나타나 복수를 해도 시원치 않은 것이다. 그런데 용서를 할 수 있을까. 아마 사랑이기에 가능한 줄거리인 거 같다. 자신의 죄를 진심으로 뉘우치고 후회하는(물론 다 소용없지만)연인을 진심으로 위로하고 용서해 준다. 발레리나에게서 그 마음이 느껴졌다. 그 둘사이의 춤은 용서가 주제이니 만큼 아주 조용하게 이어지나 다른 망령들은 클래식 발레의 위엄을 보여주는 역할이다. 하얀 연기가 가득한 무대에서 망령들의 신비한 군무는 백조의 호수에 뒤지지 않는 백색발레의 진수인 것이다. 3. 발레는 대중화가 가능한 것인가. 라바야델의 작품성과 완성도에는 100점을 주고 싶다. 요즘들어 문화예술에 대한 콘텐츠도 다양해지고 발레도 대중의 수면위로 떠오르는 듯한 모습을 자주 본다. 개그콘서트에서 발레를 소재로 한 코너가 등장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