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담보바리, 폭풍의 언덕- 독후감

저작시기 2012.05 |등록일 2014.05.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마담보바리
1 작가
2 시대상황
3 줄거리
4 인물소개
5 사랑에 대한 나에 생각
6 느낀점

Ⅱ 폭풍의 언덕
1 작가
2 시대상황
3 줄거리
4 인물소개
5 사랑에 대한 나에 생각
6 느낀점

본문내용

귀스타브 플로베르는 1821년 프랑스 북부 도시 루앙에서 태어났고, 1880년에 사망하여 약 130여년전 작가로 그는 상류지식계급에서 출생한 플로베르는 외과의사인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자랐다. 그는 법대에 재학중 신경발작을 계기로 학업을 그만두고 루앙으로 돌아와서 작가의 인생을 살기 시작했다. 당시 “마담보바리”가 출판되면서 작품이 선정적이고 음란하다는 이유로 귀스타브 플로베르는 기소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쥘 세나르 변호사의 변론으로 결국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당대 많은 논란의 대상 이었다. 이후 재판덕분에 귀스타브 플로베르는 문학적 명성과 대중적 인기를 함께 얻으며 작품활동을 했다.

<중 략>

영국의 어느 황량한 산지에 있는 워서링하이츠 저택이 있다. 주인 언쇼는 아들 힌들리 언쇼와 딸 캐서린 언쇼와 살고 있었다. 언쇼는 어느날 고아였던 꼬질꼬질했던 아이 히스클리프가 오면서 사건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원래 히스클리프라는 이름은 언쇼의 죽은 아들 이름이었지만 고아에게 히스클리프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히스클리프는 힌들리에게 욕설과 놀림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언쇼가 죽으면서 힌들리의 욕설과 폭력, 학대는 점점 심해졌다. 힌들리는 프린시스 언쇼 와 결혼하여 아들 헤어튼을 낳지만 프린시스는 금방 죽고, 아내가 죽은것에 상심한 힌들리는 헤어튼에게 무관심하고 폭력적인 아빠로 변한다. 히스클리프는 어려서부터 힌들리의 여동생 캐서린이랑 서로 친하게 지내면서 여러 시련을 참고 견딜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히스클리프는 캐서린이 히스클리프에 대한 감정과 에드거 린튼과의 결혼 사이의 고민을 엘렌 딘(넬리)와 이야기 하는 것을 우연히 듣고 실망한 히스클리프는 워서링하이츠를 떠나버린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