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적은 당신안에 있습니다.'를 읽고 대화형식의 독후감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05.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한국가족생활과문화 수업에서 기적의 의사 이상복씨의 이야기를 다룬 책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를 읽고 토크 쇼 형식의 독후감을 써봤습니다.
교수님께서 상당히 좋아하신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보건복지부와 평택대학교에서 진행되는 PTU TV 프로그램 ‘Social Welfare TALK SHOW’진행을 맡고 있는 이상복 씨와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동구와 강상민이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를 주제로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이상복 : 안녕하세요.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두 분과 인터뷰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오늘은 저의 얘기를 진행하는 것 보다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한국에서 장애에 대한 인식이 어떤 것 같습니까?

장동구 : 한국은 타 국가보다 장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비장애인 분들은 장애인을 보면 무시를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단지 비장애인보다 몸이 조금 불편하다는 이유로 차별을 받는 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 략>

그렇게 기숙사에 입사하기 1주일 여 정도 남았을 때 기숙사의 사감님한테서 사회복지학과 학생이니까 발달장애 있는 친구랑 같은 방을 쓸 수 있겠냐고 저의 휴대폰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장애가 있는 친구랑 같은 방을 쓴다고 하는 것이 약간의 고민도 되었지만 알겠다고 말씀드리고 같이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그 친구를 처음 만났을 때는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저는 방에 먼저 와있었고 문이 살짝 열리더니 그 친구가 저를 살짝 보고 바로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부끄럼이 많나...’라고 생각하였고 그 친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