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이엠샘 영화감상문

저작시기 2013.11 |등록일 2014.05.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아이엠 샘 영화를 본 후, 주인공의 장애를 중심으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의 시작은 경쾌한 음악과 함께 스타벅스에서부터 시작된다. 스타벅스의 테이블 위를 정리하는 손놀림은 꽤나 경쾌한 음악과 함께 능수능란하게 움직인다. 서서히 카메라가 손의 주인공을 비추었을 때 주인공인 샘의 얼굴로부터 샘의 말투에서부터 그가 특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샘은 7살의 지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중도 정신지체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미국정신지체협회에 따르면, 중도정신지체 장애란 IQ20-35에 해당하는 정신지체이다. 운동발달이 늦고, 기초적인 자조 기술이나 간단한 의사소통 기술들을 보이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을 위해 제한적 또는 확장적 지원을 주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성인이 되어 직업을 가졌을 때 지속적인 보조와 감독이 필요하다고 정의 하였다.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그의 사회적 기술에서 새로운 일이 주어질 때는 당황을 많이하고, 서툴러 하는 모습에서 그가 가지고 있는 장애가 어떤 것인지 짐작할 수 있었다.
이런 장애를 가진 샘에게 어느 날 천사같은 딸, 루시가 생겼다. 샘의 아이를 낳은 레베카는 단지 잘 곳이 필요했었을 뿐이라고 외치며 그와 아이를 버리고 떠난다. 자기 자신의 삶 하나도 어렵게 꾸려나가며 살던 샘에게 보호해야할 존재가 하나 더 생긴 것이다. 어느새 가장이 되어버린 샘은 이웃인 애니의 도움을 받으며 때론, 그의 개성 넘치는 4명의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루시를 아주 영특하고 이쁘게 잘 키우게 되었다. 아빠의 영향 탓인지, 오히려 루시는 또래에 비해 성숙한 면을 지니고 있기도 하였다.
하지만. 문제는 루시가 학교에 들어가고, 샘의 지적 나이인 7살을 넘어갈 때부터 생기기 시작한다. 학교에서 샘을 호출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