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농촌관광마을 마케팅 계획-내문리 (내문리,농촌관광마을,농촌관광,농촌 관광 마케팅,내문리 마케팅,공주시 내문리 마케팅)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05.0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4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공주시 정안면 내문리 지역의 관광마케팅을 위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자료 입니다.

목차

1. 공주시 정안면 내문리
2. 마케팅 전략
3. Target marketing
4. Marketing Mix - Product
5. Marketing Mix - Price
6. Marketing Mix - Place
7. Marketing Mix - Promotion
8.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충청남도 공주시 정안면에 있는 리(里).
국사봉 중턱에 위치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로 마을 동쪽으로 정안천이 흐르고 있다.
자연마을로는 범우기, 오성골, 욧골, 용문이 마을 등이 있으며 범우기 마을은 안골 서쪽 골짜기에 있는 마을이고, 오성골 마을은 예전에 사기소가 있었다 해서 사기소 마을이라고도 불린다.
욧골 마을은 상서로운 짐승의 이름을 붙이면 피난을 한다 해서 용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지명이며, 용문이 마을은 옛날 윤씨가 이 마을에 살면서 용문에 올랐다는 뜻에서 명명되었다.
내문리는 현재 60여가구가 살고 있으며 밤, 고사리, 양봉, 표고버섯을농사지으며 10여 년 전부터 정부가 추진해오던 산촌종합개발사업이라는 이름아래 농촌마을을 관광화 시키고자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광장과 저온창고 등을 만드는 등의 노력을 하였으나 현재는 주민들의 불화로 실패하였다.
고사리의 경우 정부의 지원으로 1인당 천 평 정도의 땅에 밭농사를 짓고 있으나 1년에 4~500만원 정도의 수입을 얻음. 밭농사의 경우 이정도 소득은 매우 적은 소득이라고 하여 이 또한 실패하였다고 볼 수 있다.

산촌종합개발사업 이란?

산림청이 산림자원을 이용한 소득원 개발과 주거환경개선으로 소득이 있는 살기 좋은 산촌마을을 조성함으로써 ‘돌아오는 농·산촌’ 구형하기 위해 2007년까지 240마을을 개발목표로 하고 있는 사업.

산촌소득기반조성과 주거환경개선으로 정주여건을 조성하고, 투자효과가 높은 지역부터 우선 개발을 하여 투자 효율성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