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풍성한교회 독후감

저작시기 2013.02 |등록일 2014.04.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1. 첫째마당. 우리의 갈릴리 바다
2. 둘째마당. 내 뼈를 묻고 싶은 풍성한교회
3. 셋째마당. 삼류신앙, 일류신앙

본문내용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풍성한 교회 이야기』의 저자 김성곤 목사는 건강한 교회는 만인 제사장인 평신도들이 자신의 은사를 적극적으로 계발하여 주도적으로 사역하는 교회이며 양육은 단순한 선생과 제자의 관계가 아님을 말한다. 그것은 양자를 삼는 일이며 가장 뜨거운 혈통의 관계이다. 양육은 영적으로 어린 그리스도인에게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바로 시작하고 또한 잘 성장하도록 도우며, 다른 사람을 양육하고 하나님의 일을 하도록 세우는 일이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까지 이르도록 하는 일임을 일깨워 준다. 최근 기독교에서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건강한 교회를 만드는 것이다. 건강한 교회 성장은 일시적인 전략이나 인기 있는 몇 가지 방법론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건강하게 성장하는 교회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여 비전을 공유하며 함께 사랑은 나누는 공동체로서 초대교회의 모습을 가져야 한다. 최근에는 건강한 교회의 대안으로 셀 교회가 제시되었다. 그리고 셀 교회의 변형된 모습으로 두날개 양육시스템이 부산 풍성한 교회 김성곤 목사에 의해서 제시되었다.
이 책은 목회의 현장에서 적게 심었지만, 풍성하게 거두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간 제자들을 양육하고 때로는 집회를 인도한 뒤 양육시간에 맞추느라 밤을 새워 운전하는 삶을 살아온 저자와 풍성한 교회의 이야기이다. 건강한 교회는 만인제사장인 평신도들이 자신의 은사를 적극적으로 계발하여 주도적으로 사역하는 교회이며, 목회자들은 코치의 역할을 담당하여 적극적으로 사람을 키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한 충성된 이를 통해 또 다른 충성된 자들이 세워지는 것을 바라보는 저자의 기쁨과 또 그만큼의 아픔이 배어있는 저자의 경험담이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의 모습은 한 사람 한 사람이 강력한 주님의 군사였다. 주님은 그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라고 하시며, 이것이 우리 시대 우리에게 부어주신 비전이라 저자는 주장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