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만시간의법칙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04.29 | 최종수정일 2017.12.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도입
2. 저자소개
3. 줄거리



본문내용

1주일 전 나는 광화문에 있는 서점 교보문구를 찾아가고 베스트셀러 목록을 보고 이 책의 제목을 보았다. 1만 시간의 법칙? 책을 본 순간 일단 1만 시간의 글이 계속 집중되고 나는 1만 시간으로 무엇을 할까 생각을 했다. 궁금해서 책을 조금 읽어봤는데 책이 좋은 말이 많다는 것을 알고 나는 바로 구입 을하고 지하철을 타고 20분 넘도록 책을 읽었다.

<중 략>

일단은 좋아하는 일을 발견해라 1만 시간의 법칙을 먼저 사용하기보다는 자신이 지루하지 않고 끈기 있게 계속 할수 있는 것을 찾고 1만 시간의 법칙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두 시간의 연습으로 다른 두 그룹을 완전히 압도하는 창의성을 발휘한 것이다. 연습의 위력은 이처럼 막강하다. 이 사례는 어느 두 회사에서 일어난 일이다.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두 시간 동안 학습한 뒤 두 시간의 연습을 거쳐 광고를 만든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한 업체에게는 연구진은 광고제작 지식이 전 무한 초보자들을 모아 세 그룹으로 나눠 샴푸 광고를 만들게 했다. 하지만 연습 없이 샴푸의 상품 정보만 가지고 광고를 제작해서 광고는 망했고 그것을 본 소비자 심사위원단의 반응은 짜증을 표현했다. 광고의 ABC도 모르고, 연습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이니 당연했다.

<중 략>

맞는 말이다. 포기하면 아무것도 성공을 못한다. 하지만 한 가지 예외가 있는듯하다. 남이 시켜서 하는 것 자신이 원하지 않는데도 남이 억지로 시켜서 하는 것이다. 자신이 어렸을 때면 몰라도 이제 자기가 판단할 때가 될 때쯤에 남이 시켜서 그것을 따라하는 것은 멍청한 짓이다. 만약에 지금 자기가 그런다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빨리 자기가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포기해서 지금껏 했던 것의 2~3배를 노력하는 것도 괜찮다. 나도 사실 그런 케이스다. 어릴 적 부모님이 원해서 과외수업을 받게 되고 과외선생님은 나를 성적을 올리게 하려고 온갖 방법을 다해봤지만 결국 내가 하기 싫어서 그만뒀다. 그 시간이 너무 아깝지만 나는 그 시간을 회수하려면 지금 하고 있는 것을 그때 공부한 것에 2~3배를 노력해야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남들의 비판을 신경 쓰면 안 된다. 신경쓰다보면 나는 발전 하지 못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