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한의 이해 종북세력이란.

저작시기 2014.04 |등록일 2014.04.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김정은 정권 수호
2. 한미동맹 파기시키고 낮은 연방제 통일기반 마련
3. 국군 기강을 해이게 하여 군의 종북화·무력화 추진
4. 反반공 여론 조성
5. 경제민주화를 명분으로 대기업 해체
6. 교육의 친공체계 구축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종북 세력이란 국민, 국군의 적이다. 현재 종북세력은 정치권․학원․노동․언론 등 각계각층에 동조․비호세력으로 형성되어 활동 중이며, 전국단위 조직 종북좌파단계는 80여개가 존재한다. 그 중 대표적인 단체는 한총련, 실천연대, 범민련 등이 있다. 현 종북세력의 핵심세력 규모는 3만여명, 동조세력은 30~50여만명, 부동세력은 300여만명이 존재한다. 이 규모는 자유월남이 0.25%의 간첩과 좌익세력에 의해 붕괴된 것을 볼 때 유사시 대한민국을 전복시킬 수 있는 세력임을 인식해야 한다. 북한은 ‘남한의 주체 사상화와 공산주의 실현의 대남전략 목표달성을 위한 3대 혁명역량 강화 노선을 제시하였으며 남한 내 혁명역량 강화를 위한 대남공작부서가 종북 세력에게 지령 하달 및 대남투쟁을 적극지원하고 있다.
위와 같이 종북 세력은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 공산체제를 동경 한다. 그들이 행하는 일은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 공산체제를 동경하며 국가보안법 폐지, 주한미군철수, 한미동맹파기, 연방제 통일 주당 등 수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번 과제에서는 종북 국회의원의 국회 내에서 종북 입법 목표와 주한미군철수와 한미동맹 파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본론
우선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3대 독제 체제가 일어난 현 시점 국회 내에 뿌리 내리고 있는 몇몇 종북 국회의원들이 버젓이 활동을 하고 다니고 있다. 그들은 북한의 사회주의 체제와 대남적화 통일에 동조하여 북한의 지령에 따라 활동하고 진보란 탈을 쓰고 각종 자유를 외치면서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모든 분야에서 반정부 시위를 주도하고 있는 세력들이다. 이들이 목표를 이루고하 자는 6가지 부도덕 한 것에 대해 나열해 보았다.

참고 자료

http://onecorea.org/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56310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