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드민턴 감상문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4.04.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복식 경기
2. 단식 경기
3. 경기 감상문
4. Epilogue

본문내용

중국에 선공으로 시작했다.
중국이 계속 공격하고 한국이 푸시동작으로 수비하고 있다. 중국에 공격에 한국선수들이 한쪽으로 몰리자 중국선수가 빈틈을 놓치지 않고 바로 빗곳으로 스매시를 날렸다. 한국 선수들이 조금은 밀리는 것 같다.
특이한 점을 발견했다.
앞에있는 선수는 뒤를 보지 않는 다는 것이다. 반대 코트에서 치는 공에만 집중 할 뿐 자기가 치지 않아야 할공은 아예 쳐다도 보지 않는다. 넘어오는 공을 순간적으로 판단 하는 것 같다. 경기중반으로 갈수록 한국선수들도 긴장을 풀려 가는 것 같다. 경기가 점점 비등비등해지고 있다.
강력한 스매시 보다는 푸시나 언더나 오버동작이 주를 이루고 있다.
뒤에있는 선수가 칠때는 앞에 있는 선수가 몸을 숙여서 뒤에 치는 선수에 시야를 더욱 넓혀 주려는 의도가 보인다.

<중 략>

배드민턴을 보고 있으니 드는 생각이 배드민턴은 화려한 기술이나 힘이 주를 이루는 경기가 아니라 실수를 얼마나 줄이느냐에 싸움인 것 같다. 이 말은 즉, ‘기본기가 가장 중요하다.’ 인 것 같다.
재밌는 경기였다. 서로 수비를 하다가 공격을 하다가 이런게 복식 경기인가 생각 할 만한 경기였다. 선수들의 센스도 엿볼 수 있었다. 남자 경기라 그런지 빠른 스피드도 느낄 수 있었다. 어떻게 보면 내가 처음으로 제대로 본 배드민턴 경기 인 것 같다.

<중 략>

2007.04.11.BWF 배드민턴 스위스오픈 여자단식 결승
장닝 : 루란
위 경기를 시청 하였다.
동영상 출처 : http://www.mgoon.com/view.htm?id=573798
(1)경기정보
·권위있는 경기에 여자 단식 결승 경기이다.
·선수정보
장닝 31세 아테네 올림픽 여자단식 금메달
루란 19세
·중국선수들끼리의 경기로 여자 배드민턴에서 중국의 강세를 보여 주고 있다.
(2)경기시작
1set
강한 스매시 보단 구석을 놓리는 드라이브나 드롭샷과 헤어핀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자 단식의 특징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코트 중앙보단 조금 뒤쪽에 서서 스텝을 밟으며 공을 받아 내고 있다. 루란 선수가 키가 큰 장닝 선수에 맞춰 미세한 공격을 하고 있다. 이런 세심한 플레이도 필요한 것 이다. 선수에 따라 다른 공격 말이다. 루란 선수가 먼저 11점을 따면서 코트를 바꾼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