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처음처럼 IMC 전략, 마케팅 분석

저작시기 2013.10 |등록일 2014.02.1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7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 기업소개 및 특징
2. IMC전략(상황, 목표,타겟 설정,전략 등)
3.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전략적 역할
4. 향후 방안

본문내용

처음처럼은 롯데주류의 대표적인 소주 브랜드이다.
롯데주류는 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과 함께 그 역사가 시작되어 소주를 비롯해 청주, 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주류회사이다.

롯데주류는 시대마다 달랐던 시장의 트랜드를 먼저 읽고, 고객의 마음을 담은 술을 빚기 위해 노력해 왔다.

롯데주류는 각고의 노력끝에 세계 최초 알칼리환원수 소주인 ’처음처럼’ 을 탄생시켰다.
2006년 출시된 처음처럼은 알카리 환원수를 사용해 소주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 ‘물이다른소주’이다.
소주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물은 제품의 맛과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롯데주류가 선택한 알카리 환원수는 물 입자가 작고,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술 맛이 부드러고, 목 넘김도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처음처럼은 출시 당시 소비자들에게 주류시장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술이 되고자 신영복 교수의 작품(처음처럼)을 상표화하여 기존소주와 차별화되게 네글자의 브랜드로 태어났다.
미자믹으로 처음처럼은 마케팅에서도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2007년부터 시작된 ‘흔들어라 캠패인’은 소비자에게 알카리환원수로 만든 처음처럼의 특징을 지속적으로 전달, 처음처럼이 소주의 대명사임을 인식시키는데 일조했다.
특히 이효리를 모델로 소주를 흔들어 마시는 음주법을 제시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이 되기도 했다.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