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수기

저작시기 2009.02 |등록일 2013.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대학생때 초등학교로 멘토링 갔던 수기입니다.
교사의 꿈을 안고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담긴 내용입니다.

목차

1. 멘토링 참가 동기
2. 멘토링 활동 내용
3. 멘토링 활동 후 느낌

본문내용

1. 멘토링 참가 동기
1,2학년 때까지만 해도 실습이라고 해야 참관실습이라 부담이 없었는데 2학년 겨울방학이 다가올수록 직접 수업을 해야하는 3학년 실습에 대한 부담감이 점점 커져왔다. 그리하여 경험을 쌓고자 처음에는 초등학생 과외를 해 볼 생각이었는데 과외학생을 구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웠고 1:1 과외는 나에게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을 거 같았고 또 이제까지 학교에서 배웠던 수업모형들, 그리고 내가 생각해왔던 수업모형 등을 실제로 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멘토링을 신청하게 되었다.

2. 멘토링 활동 내용

1) 나의 멘티에 대하여
나의 멘티 학생이 중학교 1학년에 진학하는 학생들이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교재를 중학교 수학을 하기로 생각을 하고 우선 평가를 목적으로 6학년 수학문제집을 들고 첫날 수업을 했다. 하지만 당황스럽게도 중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치고는 6학년 수학개념조차도 잡혀있지를 않았다. 그리하여 반배치고사 준비도 할 겸 또 6학년수학개념정리도 할 생각으로 교재를 배치고사 총정리로 준비를 했다.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은 첫날부터 애를 먹었다. 워낙 애들이 활달하고 장난을 많이 해서 수업을 하는데 방해가 되었다. 대학교에 진학해서 과외를 많이 해와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는 자신있었던 나였지만 초등학생 2명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었다. 수업을 하기에 앞서 학생들이 도무지 말을 듣지 않아서 수업의 반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