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문 읽기를 통한 글쓰기

저작시기 2013.06 |등록일 2013.11.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본문내용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게 만드는 자질을 키워내는 것이 필요로 하고 이것이 이 시대 글쓰기 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다 글쓰기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줄 아는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역동적인 교육이다 글쓰기 교육이 필요 하는 이유는 우선 학생들에게 사고력에 바탕을 둔 능동적 이고 창의적인 학문탐구를 하는 성향과 능력을 길러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보의 양은 많아지고 정보의 효용기간은 짧아 져 정보의 활용과 생산이 더 중요해졌다.

Ⅱ.본론

요즘은 인터넷 매체 속에 익숙해져 생활하지만 여유 있게 신문을 읽는다면 다방면의 지식과 간접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종이책이 자리를 잃고 전자책이 앞서가는 이 시대에 신문은 세계 여러 곳 또는 우리나라 전국 방방곡곡의 소식과 정치, 경제, 문화 등 여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신문의 사설에는 여러 방면의 전문가의 비평이 적힌 사설이 있다 이 사설은 꼼꼼히 읽고 글쓴이의 의도와 내 생각을 비교하며 사설에 대한 비평을 써 보는 것은 글쓰기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 실제 대학 입시 때 논술전문 교육기관에서는 신문의 사설만을 모아 수강생들에게 읽게 하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과 감상을 써 보게 하는 교육을 시킨다. 사설은 읽어도 내용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많다. 그러나 관련 사건들에 대한 지식을 확인한 후 읽으면 이해가 된다. 사설 뿐 만 아니라 신문을 많이 읽으면 어휘력, 표현력 등의 수준이 높아진다.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용어들도 많이 쓰이며 한자어의 사용 빈도 도 상당히 높아져 글쓰기만이 아니라 한자의 사용 도나 지식도 높아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