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HBS 9-305-048] Otis Elevator 하버드케이스 한글번역본_Accelerating Business Transformation with IT

저작시기 2013.06 |등록일 2013.06.18 | 최종수정일 2014.05.31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24페이지 | 가격 6,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Otis Elevator: Accelerating Business Transformation with IT (HBS 9-305-048) 하버드비즈니스케이스의 신뢰도 높은 전체 한글번역본입니다.(요약본 아님!) 해피캠퍼스에 제가 처음으로 올리는 것 같습니다.

앞뒤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대충 번역하여 읽으면서 짜증나는 문서들은 케이스 분석에 도움이 안됩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필자가 번역하여 전체 내용의 완성도가 높고, 별첨 Exhibit도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으나 전문 번역사이트에 맡기면 1 페이지당 약 15,000원 정도이니 그에 비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케이스, Northstar, Reading explorer 등 제가 번역한 수많은 번역자료들의 평가를 확인하시면 자료의 품질을 짐작하실 겁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후회없으실 겁니다.

세계 1위의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제조업체인 오티스가 기존의 보수적이고 고리타분한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Service excellence를 통해 "세계 최고의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기업내 어떤 변화 및 변혁의 과정을 거쳤을까요?
오티스의 사장인 Bousbib은 오티스 창립 150주년 기념식에서 "오티스는 더 이상 제조회사가 아니다. 오티스의 진짜 비즈니스는 유지보수이다" 라는 말로 회사의 경영철학이 제조에서 서비스로 바뀐 것을 천명했습니다.
이 배경에는 오티스가 수년간 진행했던 OTISLINE, ACE, SIP, e*Logistics 등 전사적인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IT에 과감한 투자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변혁을 가져오고, 더 나아가 물류와 정보의 흐름 관리를 비즈니스 경쟁력으로 삼고자 했던 오티스의 노력을 잘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케이스를 통해 경영전략과 IT 투자가 어떻게 연계되어야 하는 지에 대한 심도깊은 통찰과 논의를 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Company Background

2. Elevator Industry: Competition and Marketplace

3. OTISLINE® Customer Service Center- Early Applications of IT

4. Setting the Stage for the Next Transformation Wave
1) Engineering
2) Supply Chain
3) Sales and Field Operations
4) e*Logistics- The Information Transformation
5) Project Proposal
6) Sales Processing
7) Order Fulfillment
8) Field Installation
9) Closing Activities

5. Information Technology at Otis

6. Remaining Challenges for the e*Logistics Program

7. The Next Transformation

본문내용

뉴욕 20번가의 북쪽 끝 모퉁이에는 뉴욕의 첫 번째 조합식 공동 아파트인 망루가 달린 빨간 벽돌로 된 빅토리아 풍의 아파트가 있다. 럭셔리한 로비를 살짝 보라! 색유리와 민턴 타일로 장식된 현관과 1883년에 설치되어 여전히 작동중인 가장 오래된 Otis의 유압식 엘리베이터를 갖추고 있는 건물이다.
- Gerard R. Wolfe, New York: 15 Walking Tours (New York: McGraw-Hill, 2003), p. 261

2004년 초 Otis Elevator의 사장인 Ari Bousbib은 모회사인 United Technologies (UTC)에 발표를 마쳤다. 2003년 연례 보고서에 강조되었듯이 Otis의 지난 12개월은 성공적이었다:
‘Otis는 Amtech Elevator Service를 합병함으로써 사상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인수합병을 완료했다. Amtech은 미국 전역에 걸친 대학, 호텔, 병원, 공항, 컨벤션 센터 등 고객 기반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종합해 보면, Otis의 매출은 10억 달러에서 79억 달러까지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억 달러에서 13.8억 달러로 늘었으며 영업이익률은 한 자릿수에서 17.4%까지 증가했다.’
Otis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의 제조, 설치,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었다. 최근 회사의 경영방침에 변화의 조짐이 감지되었다. Bousbib이 말했다. “오늘날 저희는 더 이상 무언가를 만들지 않습니다. 대신 무언가를 바꾸고 있습니다. 저희는 물류와 서비스에서의 수 자릿수의 개선을 가져오도록 집중적으로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Otis가 더 이상 고리타분한 회사가 아니라는 의미였다.
바로 일년 전, 연례 경영진 컨퍼런스 자리에서 Bousbib은 Otis를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엘리베이터 회사뿐만 아니라 세계의 모든 회사들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 업체로 인정받는 것”. 탁월한 서비스에 대한 Otis의 탐구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제도적으로 완비하고, 업무표준화, 프로세스 흐름, 모든 고객과의 상호작용 및 내부 활동에 대해 측정 기준을 개발한 UPS와 같은 회사로 Otis의 향후 표준을 만드는 것이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Otis의 문화를 바꾸어야 가능할 것이다.
Bousbib의 설명에 따르면, 회사는 단순히 엘리베이터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이것은 제품설계에서부터 구매, 제조, 신규 장비설치,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이 고객 중심의 자세로 운영되어야 하고, 이런 모든 비즈니스 기능들이 향후 하나의 고객지향적 비즈니스 모델로 통합되어야 한다는 의미였다. Otis Elevator는 Tom Wolfe가 묘사한 그런 회사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