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발반사 요법

저작시기 2012.07 |등록일 2013.06.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발 반사요법이란?
2. 발 반사요법의 역사
3. 발반사요법의 특징
4. 발반사 요법시 주의사항
5. 발반사요법과 혈액순환과의 관계

본문내용

1. 발 반사요법이란?

우리는 일반적으로 병에 걸렸을 때 너무나도 약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21c에 각광 받고 있는 대체의학(침술. 발 반사요법. 요가. 명상요법. 발 반사요법)의 한 분야인 발 반사요법을 통해서 우리의 건강을 보다 안전하고 자연치유적인 방법으로서 관리해 나갔으면 한다. 그래서 약물의 오남용을 막고 우리 몸 자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발 반사요법이란 세포와 조직 그리고 내장기관에 에너지 또는 생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에 나타나 있는 반사부위를 규칙적으로 마사지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반사부위를 마사지해 줌으로서 혈액순환을 원할 하게 해주어 우리 몸이 질병으로부터 저항력을 갖게 해주며 영양물질이나 산소를 세포에 운반하고 세포에서 방출하는노폐물을 수거하여 수뇨관을 통해서 밖으로 배설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2. 발 반사요법의 역사

인류가 시작되었을 당시는 신발이 없었기 때문에 산, 들, 바위 등을 맨발로 밟고 다니면서 발에 자극을 주었기 때문에 인류의 기원과 함께 발반사요법의 역사는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문헌적으로 보자면 대체의학계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의학서적인 중국 최고의 고대의서 "황제내경(기원전 475-221년)"의 `소녀편`에 관지법이 소개되어 있다. 관지법은 발에 있는 혈자리를 자극하여 임상효과를 얻었던 방법이라 기술되어 있다.

<중 략>

넷째, 발반사는 신체 에너지를 충전시켜준다.
우리는 때때로 기력이 없다고 불평을 하며 이것은 곧 의욕 상실과 피로로 나타난다. 발반사는 기분을 좋게 하고 에너지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며 치료 직후 뿐 아니라 여러 날 효과가 지속된다.

다섯째, 발반사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한다.
꾸준히 발반사 요법을 받으면 그 이완효과가 면역계에 영향을 주어 잦은 감기, 스트레스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