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정통신문

저작시기 2013.05 | 등록일 2013.05.3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5월임에도 불구하고 시원한 그늘을 찾게 만드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가정과 하시는 일 모두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고**>
2학년에 올라온 지 벌써 석 달째가 되어갑니다. 1학기 1차고사의 가정통신문을 통해서는 처음으로 인사드리게 되는데요, 학교생활과 성적에 대하여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는 학교생활도 성실하고 친구관계도 아주 즐겁게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체육대회와 지리산 산악등반도 아주 멋지게 잘하였습니다. 체력이 아주 우수합니다. 인간관계 능력과 스스로를 통제하는 자기관리 능력도 우수합니다. 하지만, 성적표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언어와 외국어 성적은 하위권에 가깝고, 사회과는 중하위권에 가깝습니다. 성적의 비율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 1차고 사라고는 하지만, 2학년의 성적이 전체 성적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현행 입시의 내신제도상 **이는 내신으로만 봐서는 아주 걱정되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 략>

갑자기 본인이 좋아하는 것들을 빼앗는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학습시간을 많이 빼앗는 주범이기 때문에 가장 문제시 되는 이 부분들을 **이랑 대화하면서 고쳐보겠습니다. 최근에 뉴스기사를 보니, 1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의 영상을 분석해 보니 실제 공부한 시간이 10분밖에 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자습감독 등을 해보면 **이가 이런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올해 3팀 팀담임, **이 팀담임을 맡은 저로서는 이런 부분들을 인식하였기 때문에 이번 1학기 기간동안 이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이런 상황을 꼭 말씀드리고 싶었네요.
다가올 무더운 계절, 댁내 평안하시고 건승하십시오. 안녕히 계십시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