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페인 음식기행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3.05.1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스페인 음식기행에 대해 쓴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발렌시아 - 빠에야 Paella
똘레도 - 마사판 Mazapan
똘레도 - 똘레도식 메추라기 요리 Perdiz a la Toledo
세비야 - 새끼돼지 통구이 Cochinillo Asado
꼬르도바 - 소꼬리 스튜 Rabo de toro
그라나다 - 끓인 대구요리
코르도바 - 끓인 대구요리 Bacalao al Pil의 변형
바르셀로나 - 타파스 Tapas
마드리드 - 쇠고기 요리
마드리드 - 스페니쉬 오믈렛

본문내용

발렌시아 - 빠에야 Paella
먼저 발렌시아에서 빠에야를 먹어보자. 빠에야는 엄밀히 말하자면 발렌시아 지방의 전통요리이나, 이제는 스페인의 대표음식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정에서 흔히 만들어먹을 수 있으며 여기저기에서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대중화된 요리이다. 빠에야는 쌀과 함께 해산물, 토끼고기, 닭고기, 소고기, 달팽이가 들어간 것등 그 종류도 여러 가지다. 보통은 샤프란과 함께 볶아 노란색이 되지만, 첨부한 사진처럼 오징어 먹물과 함께 볶아 별로 맛은 없어 보이는 오징어먹물 빠에야도 유명하다. 오징어먹물 빠에야는 생긴 것과 달리 맛이 굉장히 고소하다고 한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먹고 나면 입안이 다 시커멓게 변한다. 빠에야는 납작한 프라이팬을 이르는 말로, 요즘은 일반적으로 1인분 또는 2인분을 시키면 프라이팬째로 음식을 내어주지만, 대형 프라이팬에 한번에 볶아, 개인 접시에 덜어주는 곳도 있다.

똘레도 - 마사판 Mazapan
똘레도에는 여러 가지 전통음식들이 있다. 먼저 마사판이다. 이것은 똘레도의 향토요리로 아몬드강루에 달걀노른자를 섞고 꿀을 넣어 설탕을 함께 반죽해 만든 전통과자이다. 똘레도 곳곳의 상점에서 저리 이쁘게 만들어진 갖은 모양의 마사판을 만날 수 있다. 이것저것 구입하고 선물용으로 포장을 요청하면, 예쁜 박스에 담아준다고도 하니 똘레도 방문시 기념품으로 구입해도 될듯하다. 그러나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과자라서 가격대는 좀 비싸다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