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회 체험기

저작시기 2012.08 |등록일 2013.05.1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교회 체험기
1.목사님 설교
2.나의 느낌

Ⅱ. 기독교란 무엇인가?, 한경직 목사
1.내용요약
2.감상문

본문내용

예수님은 무엇을 믿음이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까? 역경이 왔을 때, 예수님께 나아가 간구하고 간청하는 것을 믿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믿음이 보게 하였습니다. 역경을 이기게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힘으로 역경을 이기고 새로운 인생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역경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이라는 역경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가정불화라는 역경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기독교인에게는 역경이 찾아오지 않습니까?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역경이 피해갑니까? 예수님을 잘 믿는 사람들에게는 역경이 오지 않고, 늘 좋은 일만 생깁니까?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모두에게 역경은 똑같이 찾아옵니다.

<중 략>

이 세상=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 / 세계를 사랑하신다는 말씀= 그 속에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시지만, 특별히 세계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을 사랑하신다는 말씀입니다. 하난님께서는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사람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세상에 주시고 세상에 보내셨다.
6.무신론이라는 허구를 넘어서
무신론=아시다시피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이론

첫째.무신론에 대한 논증, 곧 하나님이 계시지 않다는 논증은 사실 온 우주와 모든 인간의 역사를 탐색해서 논증하기 전에는 불가능한 이론이다.
둘째.무신론이 옳다고 가정

<중 략>

건강한 인간이란 육체적, 사회적, 정신적, 그리고 영혼까지도 안녕한 상태라고 한다. 육체적인건강만을 따진다함은 동물과 인간의 차이를 별반 따질 수 없을것이다. 인간은 본능만을 쫓는 존재가 아닌 양심적이고 도덕적인 하나의 인격이다.
이런 인간은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되었다고 보지 않는 이상 어떻게 설명 할 수 없다는 것이 맞는 말인 것 같다. 하나님을 믿음으로써 우리는 구원받을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
인간으로써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하는 것이 기독교인 것 같고,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마음의 평화를 찾게되고 걱정을 덜 수 있었던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