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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닝

저작시기 2012.02 |등록일 2013.05.09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4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1. 트레이닝
2. 역치 & 실무율
3. 적응
4. 유산소 트레이닝
5. 최대 산소 섭취량
6. 유산소 트레이닝 방법
7. 무산소 트레이닝
8. 트레이닝 진행

본문내용

트레이닝(Training)
체력 향상을 위하여 하는 운동. (연습, 훈련)
목적
발달시키고자 하는 체력요소를
목표수준까지 증진 시키는 것

역치 & 실무율
역치( Threshold , 値 )
-어떤 작용요인이 생체에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최소의 한계
실무율(All-or-None)
-자극의 세기가 역치 이상에 이르면 더 크게 주어도 수용시 세포의 반응은 일정한 현상

< 중 략 >

유산소 트레이닝 방법
서킷 트레이닝(Circuit Trainning)
- 상지, 하지, 체간의 운동의 종합적 시행- 근력, 지구력, 파워, 민첩성,
호흡,순환기, 전신지구력 발달
-각각의 운동을 휴식 없이 6~12종류 배치

인터벌트레이닝(Interval Training)
- 70~90%강도로 운동수행
- 휴식기에 가벼운 운동을 실시(불완전휴식기)
- 완전 휴식 전에 다음 부하기로 진입
- 체력향상, 기술습득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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