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러시아 LED 조명 시장 보고서

저작시기 2013.03 |등록일 2013.05.09 워드파일MS 워드 (docx) | 25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러시아 LED 시장의 현황
- 러시아 LED 시장은 아직 시장형성 단계로 여러 현지/외국기업들이 진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나, 확실한 시장 선도 기업은 없는 상태이다.
- 그러나 LED 시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일부 러시아 LED 제조사와 여러 외국 기업들이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있어 경쟁은 점점 심화되고 있다.
- 러시아산에 비해 수입산 LED 조명 비중이 40.8%대 59.2%로 수입산의 시장 점유율이 높다. 이는 러시아에서도 자체발광 다이오드를 생산하고는 있으나 생산성이 떨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러시아산 LED 조명은 CIS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되고 있으나, 러시아 전체 LED 시장규모의 4% 미만에 불과하다.

목차

1. 러시아 시장규모 및 현황
■ 러시아 LED 시장 규모
■ 러시아 LED 시장의 특징
■ 러시아 LED 시장의 현황
■ 러시아 LED 시장의 수입동향
■ LED 가격 변동

2. 국내외 및 러시아 업체 경쟁사 현황
■ 해외 업체 현황
■ 러시아 업체 현황
■ 국내기업 진출 현황

3. 주요 바이어 목록

4. 러시아 진출방안
■ 정부 정책
■ 관세/규제/인증
■ 러시아 LED 시장에 대한 전망
■ 러시아 LED 시장 진출방안

본문내용

1. 러시아 시장규모 및 현황
■ 러시아 LED 시장 규모
- 2008년 기준 러시아의 조명시장 규모는 약 153억 루블 (약 5억 달러)
백열등이 시장의 약 30%, 형광램프류가 28%, 가스방전식 램프가 16%를 차지하고 있으며, LED 램프는 4.5%로 가장 낮은 점유율을 보인다.
- 2008년 기준 조명판매 부문별 시장 규모는 일반 소비용 판매가 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숙박시설용 판매와 공공시설용 판매가 각각 24%, 산업시설용 판매가 12%, 가로등 판매가 11% 였다.
- 2010년 LED조명시장 규모는 1억 2천 만불로, 전년대비 33%성장하였다.
- 2011년 1억6천 만불, 전문가들은 2012년 2억 2천 만불, 2015년에는 7억 불로 전체 조명시장에서 차지하는 LED 조명의 점유율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 략>

■ 러시아업체현황
- 현재 러시아 조명시장의 80%를 OKD PLaneta(노브고로드), Proton(모스크바), Corvette-lights(모스크바), Svetlanf-Optoelectronica(상트-페테르부르크) 및 STK(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대기업이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20%를 중소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다.
Svetlana-Optoelectronica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Svetlana-Optoelectronica사는 수입 갈륨 니트라이드 (GaN)를 사용한 LED를 디자인 및 개발하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발광 헤테로스트럭처 LED 조립 및 완제품 테스트까지 반도체 조명 생산의 전과정을 커버하는 러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이다.
1999년부터 도로용 LED 신호등과 철길 위에 사용되는 LED 광시스템 제조도 시작했다.
상트-페테르부르크가 러시아 자동차 제조생산의 중심지가 되면서 동사는 자동차용 LED 조명기기 디자인을 하는 이탈리아 업체와 조인트벤처 회사를 설립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