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일본의 자판기 문화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3.05.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일본의 자판기 문화에 대한 발표 ppt 입니다.
ppt 로도 다 내용 이해가 가능 하실겁니다.
A+ 받은 ppt 입니다.

목차

1. 자판기의 역사 및 선정 이유
2. 일본의 자판기 문화 발달 요인
3. 일본 자판기 시장 현황
4. 일본 자판기 종류
5. 자판기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
6.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먼저 비싼 인건비라는 요인이 있다. 일본은 인건비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일일이 점원을 두고 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수지타산이 맞지 않으므로, 인건비 절약이라는 요인 때문에 자판기 문화가 발달했다.
두 번째는 일본인들의 문화적인 요인이 있다. 먼저 ① 일본인들의 개인적인 소비성향이다. 일본인의 소비는 극히 개인적이며, 다른 사람이 보는 앞에서 과하게 물건을 사는 경향이 작다는 것이다. 다음은 ② 와리깡 문화이다. 더치페이를 일본어로 와리깡이라 부른다. 일본인들은 밥을 같이 먹더라도 계산은 각각 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친구들 끼리 밥을 먹거나, 회사 동료들과의 회식자리에서 가자는 사람 혹은 돈이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이 내는 경향이 있는데, 일본에서는 누가 먼저 가자고 했거나 돈이 상대적으로 많든 적든 간에 무조건 와리깡이다. 애인 사이도 예외없이 와리깡이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이런 문화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누구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③ 일본의 접객 문화 이다. 가게 방문시 식당류는 물론, 편의점 하나하나에서까지 종업원의 인사세례가 이어지고, 일본 고객들은 이 때문에, 어느 정도 이상의 ‘친절’을 받지 않으면 역으로 무시당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④ 타인과의 접촉을 싫어하고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성향 때문이다. 일본인은 대게 자신의 입장과 동떨어진 행동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어떠하게 행동할까 혹은 타인에게 어떻게 비칠까 등에 관해서 마음을 쓰고 그것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