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렌스 젠더란

저작시기 2013.05 | 등록일 2013.05.0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트렌스 젠더의 정의
2. 트렌스 젠더의 역사
3. 그들이 트렌스 젠더가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
4. 트렌스젠더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은 어떤가
5. 트렌스젠더의 대한 우리들의 잘못된 정보는 무엇인가
6. 우리는 트렌스 젠더를 어떻게 대해야 되는가
7. 트렌스 젠더의 대한 나의 생각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1.트렌스 젠더의 정의
트렌스 젠더의 사전적 정의를 내리자면 트렌스 젠더란 성(性)전환 수술을 통해 성(性)을 바꾼 사람들을 총칭해서 부르는 말. 성전환 수술을 하면 여자의 경우 아기를 낳을 수 없는 단점이 있다라고 정의한다
의학적으로는 단순히 여성의 옷을 입고, 여자처럼 보이고, 여자로 받아들여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부딪히게 되는 것은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와 제도이다. 실제로, 그들 중 거의 대부분은 남편이나, 아버지로서 이성애자 남성으로서의 역할을 사회에서 충분히 해내며 살아가고, 또 그렇게 느끼고 있는 것이다.
두 번째 그룹은 좀 더 심각한 감정적 혼란을 나타낸다. 그것은 내재적으로 TVism과 TSism의 중간적인 상태라고 해석될 수 있는데, 이러한 환자들은 그 두 가지 감정적 혼란에서 상당한 흔들림을 보이게 된다. 그들은 자신의 내부에서 요구하는 여성성이 그저 단순히 여자의 옷을 입고 여자처럼 보이는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
그들은 자신의 신체를 여성의 것과 유사하게 만드는 외과적인 시술을 원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그들은 생식기르 제거하거나 하는 그러한 시술에 대해서 상당한 수치심이나 거부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러나, 그러한 욕구는 그들의 일상적인 환상이나 꿈속에 내재해 있게 되는 것이다.

2.트렌스 젠더의 역사
누가 수술을 받은 최초의 트렌스젠더였는가?
정확히 누가 “최초”라고 이야기하는 일은 쉽지가 않다. 그것은 수술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판단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고대시대에서도 유럽, 동아시아, 아시아, 중국 등지에서 거세를 한 트렌스젠더들이 일반적이기는 했다. 그러한, 그 수술의 시행은 기독교 국가에서는 금지되었지만(중세 성악가들의 미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거세를 하는 경우는 제외), 인도 등 동남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는 현재에도 일반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