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현대의 삼위일체론

저작시기 2012.06 |등록일 2013.05.0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저자 소개
2.핵심주제
3.전체 내용
4.느낀점

본문내용

저자 소개:
임홍빈 박사는 한신대학교 신학과와 동대학원 신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 신학부에서 조직신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디지털 세대를 위한 기독교’ 등이 있고 “기독교 신학에서 자연의 영성” 등 생태신학과 관련한 다수의 논문을 저술했다.
그가 이 책을 저술하게 된 원인은 그의 삶 속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신학교수로써 조직신학을 강의하면서 때때로 난감할 경우를 만나게 된다. 그것은 학생들이 삼위일체에 대해 잘 모를 뿐아니라 관심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삼위일체는 기독교의 독특성이자 관계라고 설명한다. 특히 현대사회 속에서 이 삼위일체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지배와 피지배의 관계를 넘어서는 삼위일체가 현대인들에게 던져주는 시사점은 크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이 삼위일체의 관계성은 현대의 관계성 이해에 매우 유익하다고 그는 설명한다. 삼위일체의 동등한 사귐의 관계는 인간 개인들, 남녀, 사회구성체들, 인간과 자연, 생태계의 구성원들이 실현해야하는 모범이고 구원은 그러한 사귐의 관계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그는 말한다.
상당수의 생태신학자들이 그러하듯 그도 관계의 영성을 강조한다. 그리고 그는 그러한 관계의 영성을 삼위일체에서 찾고자 한다.
이것이 그가 이 책을 저술한 이유라 생각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