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SNS가 현대조직과 우리나라 정치에 미친 긍정적·부정적 영향

저작시기 2011.11 |등록일 2013.05.0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새로운 소통 시작
● 현대조직과 SNS
● 우리나라의 정치와 SNS
● 변화의 긍정적인 영향
● 변화의 부정적인 영향
●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

본문내용

새로운 소통 시작

최근 우리나라에서 SNS열풍이 불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은 SNS를 통해 자신의 생활모습을 공개하고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얘기들은 SNS를 통해 급속한 속도로 퍼지고 있다. 또한 친구들과의 소통에 SNS를 자주 이용하고, 기업들이 새로운 광고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등 우리들의 생활에 깊숙이 스며들어 이젠 SNS가 없는 생활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SNS는 널리 퍼져 사용되고 있다. SNS가 도대체 무엇이기에 이렇게 빠른 속도로 우리들의 일상 속에 파고든 것일까?
SNS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사람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 대표적인 SNS로는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이 있다. SNS의 인기가 점차 커져가면서 서비스의 형태도 다양해졌다. 휴대폰과의 결합으로 모바일 접속이 가능해졌고, 통화·회의·쇼핑 등 다양한 기능이 SNS에 부가되었다. 이와 같은 변화에 따라 SNS는 점차 다양한 분야에 퍼지게 되었고 여러 가지 영향을 끼치고 되었다. 그럼 이제 SNS가 현대의 조직과 우리나라의 정치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러한 영향들의 긍정적·부정적 측면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현대조직과 SNS

SNS는 현대의 조직에서 새로운 의사소통의 도구로써 작용하고 있다. 먼저 기업에서는 SNS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의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마케팅이 아니라 빠르고 강력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