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명동거리를 거닐며 보는 BI, CI Color

저작시기 2011.06 |등록일 2013.05.0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1. 자연주의 Green, Green Yellow
2. 여심을 자극하는 Pink, Violet
3. 신뢰감을 주는 Blue
4. 커피향이 나는 Brown
5. 식욕을 돋우는 Red, Yellow Red
6. BI, CI Color, 그리고 Design
7. 끝마치며

본문내용

Green Color는 평화, 상쾌, 희망, 휴식, 자연, 산뜻함 등의 상징어를 가지고 있고, 흔히 연두색이라 불리는 Green Yellow Color는 신선함, 자연, 초여름, 젊음 등의 상징어를 가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Well-being’이라는 단어가 유행하면서 ‘웰빙’은 더 이상 유행어가 아닌 삶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고, 이는 브랜드 이미지를 좌우하는 CI, BI Color에도 영향을 주었다.

명동 거리에서 이러한 자연주의 적인 색채를 찾기란 결코 어렵지 않았다.

첫 번째 사진은 급격히 유행하게 된 ‘Nature Republic`이라는 화장품

<중 략>

Brown Color는 색상환에서 Yellow Red의 Deep, Dark톤으로 찾아 볼 수 있으며, 추상적인 상징어보다는 커피, 나무 등의 구체적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때문에 우리는 커피숍에서 브라운색을 흔히 볼 수 있으며, 커피향이 나는 것 같은 느낌도 받게 되고 이는 커피숍의 합목적성에 부합하는 컬러라 할 수 있다.

세 번째 사진은 편견 아닌 편견의 틀을 깬 ‘Ediya coffee`의 사진으로, 흔히 커피숍에서 사용하는 브라운 컬러가 아닌 진한 블루컬러를 브랜드 컬러로 사용함으로써, 다른 커피숍과 차별화를 두어 독창성 있는 컬러의 사용이라 할 수 있겠다.

<중 략>

그리고 그 다양한 쓰임과 BI, CI Color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명동으로 향했습니다.
이 레포트에 쓰인 사진은 전부 제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내용 또한 저의 견해를 적었습니다.

사실 저는 ‘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따로 공부를 해오기도 했었지만, 이번 과제를 준비하면서 직접 색의 다양한 쓰임을 찾아보니 더욱 흥미로웠고, 더 많은 이야기를 담아내지 못해 아쉽기도 합니다. 저의 견해를 중심으로 작성하다보니 오류가 있을 수도 있기에 양해 부탁드리고, 재미있는 과제를 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 자료

Colorisrt (미진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