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학생 무역구제대회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후기

저작시기 2012.01 |등록일 2013.05.0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I. 들어가며

II. 대회 준비
1. 판례 스터디
2. 주제선정 및 대본
3. 연극 연습 그리고 예선 통과

III. 대학생 국제관계학회팀 대상
1. 휴식
2. 마지막 연습 기간
3. 경북대의 컨닝
4. 지식경제부 장관상

IV. 나가며

본문내용

I. 들어가며
"★축하해주세요★ 무역구제경연대회 대학생국제관계학회 UNIVIRS 대상 1등(지식경제부장관상)"
우리팀이 대상이라는 사회자의 멘트가 끝나기 무섭게 나는 페이스북에 수상 사진과 함께 우리의 1등 소식을 올렸다.
댓글로, 문자로, 전화로 축하메시지를 받으며 우리학회를 위해 그리고 나를 위해 걱정해주고 관심을 가져준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리고 1등할거라는 기대감은 거의 없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했다.
내 주변 사람들이 우리팀을 그리고 나를 위해 응원해주고 많은 관심을 가져줬는데, 또한 우리팀원들이 많은 열정을 쏟았는데 나의 기대는 너무 초라했기 때문이다.

II. 대회 준비
1. 판례 스터디
올해 초, 호준이에게 대회에 참가하자는 권유를 받았을 때가 떠오른다. 그 땐 국제무역에 관한 스터디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당연히 그 끝이 지식경제부장관상이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그저 주어진 스터디 과제를 해가는데 급급하던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법에 관해 생소했기 때문에 어려운 점도 많았다. 각종 법률적 용어가 나오면 별거 아닌 내용인데도 일단 거부감부터 들었다. 방학이 끝나고 학교에 적응하기도 전에 스터디는 진행되었고 저녁때 만나서 스터디를 했기 때문에 피곤한 탓에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도 많았다. 평소 학교 과제도 성실하게 하지 못했기 때문에 판례 스터디는 또 하나의 부담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끊임없이 같이 이끌어준 팀원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되었다. 판례 스터디를 꼼꼼하게 했던 것이 양질의 대본이 나오게된 토대였고 무역구제제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 덕분에 실제 대회 때 우리가 했던 보조금 및 상계관세가 아닌 사안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그 때 판례스터디를 함께 했지만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한 친구들이 있어서 아쉽고, 그 친구들 덕분에 좋은 대본이 나올 수 있었기에 이 기회를 통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